칠장사, 코로나 취약계층 돕기 참선행

코로나19 극복 ‘손세정제 1,000만원 상당’ 안성시에 기부

 국가보물 사찰로 유명한 칠장사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휴대용 손세정제 3,850개 시가 1,000만원 상당을 구입해 안성시 관내 저소득층에게 전달해 달라며 안성시에 기탁했다.

 지난 10일 전달식에 참석한 지강스님은 “최근 안성시의 코로나 지역차단을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해 노력하는 것을 보고 시민의 한사람으로서 작은 힘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휴대용 손세정제를 구입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이어 “아울러 사회적 거리두기가 범 국민운동으로 확산됨에 따라 자칫 우리주변의 취약계층이 소외감을 느끼게 될 것이 우려된다”며 “이번 손세정제 전달을 통하여 어려운 이웃들에게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춘구 안성시장 권한대행은 “어려운 시기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함께해준 지강스님과 신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안성시도 시민들의 건강을 지키기 위해 상시 비상체계를 유지하며 방역 등 모든 활동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칠장사는 연간 꾸준한 사회나눔 활동을 통하여 안성시 저소득 주민은 물론 장학활동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지역사회에 함께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