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성모병원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동행프로젝트’ 진행

척추질환으로 고생하던 소외계층, 무료수술 참선행

 안성시민의 주치의로 건강한 사회를 만들고 있는 안성성모병원(원장 이주한)이 지역 주민들을 위한 동행프로젝트를 진행, 큰 찬사를 받고 있다.

 안성성모병원은 첫 번째 동행 프로젝트로 수술비가 없어 척추 질환의 고통 속에서 힘들게 살고 있는 관내 의료급여 및 차상위 등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척추 및 관절시술 및 수술비를 진원했다.

 대상자는 안성시청 희망복지팀에서 추천받아 척추질환 수술을 시행했는데 수술이 잘되어 다음주중 퇴원, 일상생활로 돌아가게 됐다.

 척추 및 관절 질환으로 그동안 거동도 제대로 못하고, 또 통증으로 하루하루를 힘들게 살아오다가 안성성모병원 배려로 건강한 몸을 찾게 된 현 모 할머니(62)는 “이제 가고 싶은 곳을 마음대로 가고, 또 아프지 않아 살 것 같다”면서 선행을 베풀어준 이주한 원장과 의료진에 거듭 고마움을 표명했다.

 안성성모병원은 두번째 동행프로젝트로는 지역 주민들의 건강을 위해 척추/관절 MRI 검사 비용을 지원할 계획을 세우고 오는 4월 30일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었으나 최근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5월 30일까지 한 달 연장, 시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공통공약 실천 통해 안성 전성시대 활짝 열겠다”
미래통합당 김학용 국회의원과 이영찬 안성시장 후보가 안성의 전성시대를 열어나갈 공통공약을 발표하고, 공약이행을 위한 실천협약을 1일 오전 체결했다. 김학용 국회의원 후보캠프에서 열린 ‘공통공약 발표 및 공약이행 실천협약 합동기자회견’에서 두 후보는 지역경제․일자리, 교통인프라, 교육, 도시행정․복지, 문화․농축산분야 등 총 5개 분야의 공통공약을 공개했다. 주요 공통공약으로는 유천․송탄 상수원보호구역 해제 △삼성․SK 등 반도체클러스터 배후 산업단지 조성․확대 및 대기업․외투기업 유치(기업유치시 30% 지역인재 채용) △평택~안성~부발 철도의 예비타당성조사 및 착공, 제4차 국가철도망구축계획에 동탄~안성~청주공항 노선과 경강선 전철의 안성 연장노선 반영 추진 △‘ICT기반 미래형 스마트교실’ 전환 △코로나19 극복, 안성시민 1인당 재난기본소득 40만원 지급 추진, △안성시립요양원 및 치매센터 설치 △안성문화재단 설립 및 3.1운동 전국 3대 실력항쟁지 유적지화 △스마트축산 ICT시범단지 조성 및 최신시설의 축분처리장 마련 △안성 농축산유통공사 설치 등이 포함됐다. 또, 공통공약 발표 직후 가진 공약이행 실천협약식에서 두 후보는 공통공약의 이행과 실천을 통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