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안성시지부, 향토인재 육성 최선

장학후원금 700만원 전달 ‘기부릴레이 제119호’ 달성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김상수)가 12일 안성시장실에서 안성시민장학회에 기부릴레이 119호로 700만원을 전달했다. 농협의 이번 장학회 후원은 당회차를 포함하여 7회 째이며, 그간 후원 누계액이 1억2천9백만원에 이르는 큰 금액이다.

 이로써 안성시민장학회는 2011년 설립 후 지금까지 24억2천6백만원의 기부금이 모금 되었다

 안성시민장학회 박현철 이사장은 “안성의 교육발전을 위해 늘 앞장서시며 매번 이렇게 소중한 장학기금을 후원해준 김상수 농협지부장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며, “기부금은 우리 지역 학생들을 위해 공정하고 투명하게 쓰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에 김상수 지부장은 “현직에 있는 동안 지역과 학생들이 발전할 수 있는 일이라면 최선을 다해서 돕겠다”고 약속을 했다.

 김보라 안성시장은 “‘장애를 가진 사람이 공부를 해서 뭐에 써먹겠냐’는 일반인들의 잘못 된 시선에 굴하지 않고 대학에 진학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한 지체장애아를 지켜봤다”며 “교육은 인간 삶의 꿈 자체라고 생각한다. 우리 안성에 이와 같이 아름다운 후원물결이 계속 이어지길 바라며,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포기하는 일이 없도록 장학회가 그 역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안성시민장학회는 지금까지 초‧중‧고대학생 2,470명에게 24억2천5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으며, 금년에도 2억원의 예산으로 151명을 선발하는 과정에 있다.

 장학사업 및 후원에 관한 내용은 안성시민장학회 홈페이지(www.ascsf.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이규민 의원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 선임
이규민 국회의원이 모든 국회의원이 선호하는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30일 선임되었다. 이번 선임은 송옥주 의원이 환경노동위원회 위원장을 맡게 되면서 추가로 배정이 이뤄진 것으로, 이에 따라 이규민 의원은 산업자원통상중소벤처기업위원회와 예결특위 두 개의 상임위원으로 활동하게 됐다. 예결특위는 국회의 상설특별위원회로 예산안·기금운용계획안 및 국가 결산을 심사하며, 기획재정부 소관 재정관련 법률안 등에 대해 협의하고 국가예산의 규모와 사용처 등을 살펴 국가정책을 방향을 제시하고 견제하는 중요한 위원회로 예결특위 소속 의원은 50인으로 구성됐다. 이규민 의원은 선임과 동시에 3차 추경안 심사를 위해 개회한 위원회에 출석해 국무총리 등 참석한 정부 당국자를 상대로 질의를 벌였다. 이날 이 의원은 정세균 국무총리를 상대로는 “철도산업을 그린뉴딜사업에 포함시켜야 한다”고 주장, 긍정적인 답변을 얻어냈다. 또한 재난지원금의 효과를 언급하며 “2차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추경안 편성의 필요성”을 역설한 후 홍남기 부총리를 상대로는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시 제공하는 환급 예산이 대기업에 편중된 지원이 되지 않도록 방안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 이 의원은 예결특위 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