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송근홍 회장 참선행

자비로 이재민 돕기 성금 200만원 기탁

 안성 3만 노인의 대표 단체인 대한노인회 안성시지회 송근홍 회장님이 지난 10일 죽산 ‘안성시 재해 통합지원본부’를 방문해 연일 이재민 보호와 조기 복구를 위해 고생하는 김보라 시장을 위로하고, 지역 집중호우로 많은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위해 사용해달라며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송 회장은 “갑작스런 폭우로 큰 피해를 입게 되어 마음이 아프다”면서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이 어려움을 조기에 극복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에 김보라 시장은 80이 넘은 회장님이 개인적으로 이렇게 큰돈을 기탁해 준 것에 대해 감사의 말을 전했다.

 송근홍 회장은 노인들의 건강과 복지향상을 위해 특유의 역량과 지도력을 발휘, 헌신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
국민건강보험공단 안성지사(지사장 이미란)가 27일 지사에서 관내 장기요양기관 127개소가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 개최하고, 선제적인 지역사회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과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추진했다. 이번 간담회는 장기요양서비스 현장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제도 개선 방향을 공유하는 한편, 공단과 장기요양기관 간 청렴 가치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 수행 △부당한 청탁 배제 △일상 속 청렴 실천 문화 정착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생활 속 청렴문화 확산 공동선언‘에 함께 참석하며, 청렴한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을 위한 공동의 의지를 다졌다. 아울러 안성지사는 설 명절을 앞두고 부패 취약 시기를 선제적으로 차단하기 위해 ’설 명절맞이 클린공단 캠페인‘을 함께 추진했다. 캠페인을 통해 명절기간 중 발생할 수 있는 부적절한 관행을 예방하고, 청렴하고 신뢰받는 공단 이미지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한다는 계획이다. 안성지사 관계자는 “이번 공동선언과 캠페인은 공단과 장기요양기관이 함께 만들어가는 청렴문화의 출발점”이라며, 지역사회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을 약속했다. 한편 국민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