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으로 회복은 신체활동부터 시작합니다’

김진만 교육장, 안성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현장 방문 격려

 안성교육지원청 김진만 교육장이 2일에‘2021 안성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에 참여 중인 공도중학교를 방문해 영상을 제작, 촬영중인 학생들을 격려했다.

 이번 축제는 지난 25일부터 오는 12일까지 3주간 진행되며, 안성 관내 초·중·고·특수학교 753명이 사전 신청했다.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을 구성했고,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 유튜브 공식 채널에 길잡이 영상을 탑재하여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중이다.

 참여 방법은 매주 6개 종목(줄넘기, 축구, 농구, 플라잉디스크, 저글링, 응원 영상)을 개인 촬영 후에 종목별 네이버 밴드에 영상을 탑재하면 된다.

 공도중학교는 학생들이 학교 체육시설과 장비를 누구나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촬영하는데 어려움이 없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공도중학교 김지훈 교사는 공도중학교에서 올해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운영했는데, 학생들의 반응이 좋았다. 이번 안성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 역시 줄넘기, 축구, 농구, 저글링 등 4개 종목에 28명이 참가했다. 학생들이 촬영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장소와 장비를 대여할 예정이다. 라고 말했다.

 김진만 교육장은“단계적 일상 회복(위드 코로나)을 통해 유·초·중등 교육 분야의 대면 활동을 준비 중이다. 철저한 학교 방역체계 하에 안전하고 온전한 학교 일상 회복을 위한 시작점이 신체활동이다. 이에 우리지원청에서도 온라인 학교스포츠클럽 축제를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안심 귀경길' 캠페인 추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오는 2월 9일 오전 10시부터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안성시 옥산동546)에서 2026년 설 명절을 맞이하여 공영주차장 이용객과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차량 무료 자가 점검 서비스 ‘안심 귀성길’캠페인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 장거리 운행 전, 기본적인 차량 점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 이용 활성화와 홍보를 목적으로 기획된 것으로, 전문 정비가 아닌 시민이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간단한 자가 점검 중심으로 운영 된다. 행사 당일 방문객에게는 겨울철 필수품인 에탄올 워셔액(50개 한정) 보충 서비스를 진행하며,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 공기압 주입기를 비치해 타이어 상태를 스스로 점검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차량 정비 지식이 부족한 운전자들을 위해 ‘자가 점검 체크리스트’를 배부하여 평소에도 스스로 차량을 관리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이정찬 이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시민이 아양지구 제2공영주차장의 편리함을 알게 되길 바란다.”며 “단순한 멈춤 공간이 아닌 이용 경험을 강화하여 모빌리티 허브 공영주차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