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도읍사무소 신청사

지하 2층 지상3층 규모 공도중 인근위치

 공도읍사무소가 공사를 끝내고 지난 20일부터 신청사에서 업무를 개시했다.

 지난 2008년 공사를 착수한 공도읍사무소 신청사는 총사업비 180억 원을 투입 연면적 7557의 지하2층 지상3층 규모의 건물로 지열설비시스템, 자동제어시스템 등 시설로 건립된 신청사에는 120대가 주차할 수 있는 주차공간도 갖췄다.

 공도읍 민정라 193-1에 위치한 신청사는 공도 경찰관 지구대, 공도 119안전센터, 공도중학교 등과 연접해 있을 뿐만 아니라 주변에는 시중금고, 대단위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있어 많은 읍민들이 행정업무를 편리하게 볼수 있다.

 공도읍사무소가 신청사로 이전하면서 구청사내 무한돌봄센터와 공도보건소, 청소년 공부방은 그대로 운영되며 구청사의 구조 변경을 통해 주민자치 사랑방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공도읍 진사리 손은실(35. )씨는 현재 읍사무소는 낡고 민원실도 비좁아 불편했는데 이제 신청사로 이전하면서 주차공간도 넓어 걱정없게 됐다.”며 기뻐했다.

 장덕희 공도읍장은 공도읍 신청사 이전은 공도읍민에게는 신흥도서 공도읍의 새로운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다강조하고 신청사 이전과 함께 고객인 읍민이 감동할 수 있는 섬김 행정을 펼치겠다고 약속했다.

 안성시의 관문인 공도읍사무소의 달라진 모습은 시민이 행복한 맞춤도시 안성과 함께하는 다시 찾고 싶은 공도읍 만들기의 시작을 알리는 것으로 인구 10만을 향한 공도읍의 변화된 모습이 기대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