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광복 일죽초교총동문회장 ‘공적비 제막식’

모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 성공적 개최 공로 인증

 이광복 일죽초등학교 총동문회장 공덕비 제막식이 25일 오전 학교 교정에서 안정열 안성시의회의장, 유동현 일죽농협조합장, 임용선 학교운영위원장, 신연섭 학부모회장, 신용숙 재경안성산악회장을 비롯 동문회 임원들이 대거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동재 동문회 수석부회장은 공덕비 건립 경과보고에서 “지금 이 자리는 우리 모두가 오래도록 기억해야 할 뜻깊은 순간이다”전제하고 “이광복 회장께서는 일죽에서 출생해 모교인 일죽초교 제35회로 졸업한 우리 모두가 존경하는 선배 동문이다”소개하고 “지난해 본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을 추진함에 있어 이 회장께서 물심양면의 헌신과 리더십으로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주셨고, 그 결과 모교와 총동문회의 위상을 크게 드높이는데 결정적인 기여를 하셨으므로 이에 우리 총동문회는 그 숭고한 뜻과 공덕을 후세에 길이 전하고자 이 공덕비를 세우게 되었다.

 이 공덕비가 앞으로 모교 사랑과 동문 정신을 이어가는 상징으로 영원히 남을 기념물로 각광 받기를 모든 동문의 마음을 담아 기원한다”고 말했다.

 공덕비에는 ‘이광복 회장님은 모두가 존경하는 동문이십니다. 본교 개교 100주년 기념사업에서 회장님께서 보여주신 남다른 후배사랑과 물심양면의 헌신으로 100주년 기념사업을 빛낸 공덕을 일죽인에게 깊이 전하고자 이 비를 세웁니다’라고 명각되어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