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5일제 정착위한 축구리그 개막

안성 서부지구 초등학교 축구리그

 안성시 서부지역 초등학교 장학협의회 (회관 이장우)13일부터 512일까지 약 한 달간에 걸쳐 진행되는 안성 서부지구 축구리그에 초교 6개교가 참석한 가운데 13일 공도초교에서 개막식을 가졌다.

 제1회 서안성농협배 서부리구 초등학교 어린이 축구리그는 주 5일 수업제의 내실 있는 정착을 위해 축구경기를 통한 어린이들의 심신단련으로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화합과 통합을 이루기 위해 토요일 날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날 참석한 안성교육지원청 이석기 교육장은 학생들이 학교체육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체육활동으로 튼튼한 체력을 유지하며 빠른 인성 발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서부지구 초등학교 협의회 교장, 교육기부를 통한 체육발전에 도음을 준 서안성농협, 적극적인 관심으로 축구리그가 원만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함께한 학부모, 공도읍체육회, 교사들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개막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각 학교교장 학부모 유관기관 관계자 등 모두 1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막전 경기가 있었으며 경기 결과는 양진초가 만정초를 상대로 21로 승리를 거두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