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벌이부부, 여성근로자 위한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 개원

최고의 보육환경 최대 보육서비스 기대

 안성시는 전국경제인연합회 공동으로 시립 안성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을 건립, 지난 16일 전국 30호 개원식을 가졌다.

 안성 보듬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와 여성근로자들의 보육수요가 높은 공도읍에 소재하고 있으며 경제계 보육지원사업으로 전국경제인연합회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안성시가 지난해 714일 공동추진협약 체결 후 13개월간 공사 끝에 개원했다.

 특히 보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장애아와 비장애아를 통합해 장애아 통합보육을 실시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이날 개원식에는 황은성 안성시장을 비롯한 허창수 전국경제인엽합회장, 임채민 보건복지부장관, 김주현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총장, 김온기 푸르니보육지원재단 상무 등 기부기업과 어린이집 원장 및 학부모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례적으로 전경련 허창수 회장이 직접 참석해 안성보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에 대한 높은 관심 을 보였으며 어린이집 원아 모두에게 장난감 세트를 선물하기도 했다.

 황은성 안성시장은 최고의 환경에서 최고의 보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임을 밝히고 보육에 대한 부담을 최소화 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해 큰 박수를 받았다.

 한편 안성모둠이 나눔이 어린이집은 건축면적 799ha에 지상 3층 건물로 정원은 100명이며 현재 54명이 다니고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