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관내 농협 ‘농협이동상담실’운영

농업인 법률문제 상담·소송지원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이병택)와 관내농협은 농업인이 일상생활에서 부딪칠 수 있는 법률·소비자 문제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해 지난 15일 오후 130분에 다문화가족, 농업인 등 70여명이 참석하 가운데 농협이동상담실을 운영했다.

농협이동상담실은 농업인의 법률문제 상담과 소송지원 및 소비자 피해구제 활동을 농촌현장으로 이동해 실시함으로써 농업인의 불편을 최소화하면서 고충처리 효과를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농협시지부 이병택 지부장은 오늘 농협이동상담실 교육을 통해 평소 생활하면서 많은 고민을 해 오던 일들을 속시원하게 풀고 가셨으면 좋겠다면서 별도로 상담시간도 마련되어 있으니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번 농협이동상담실은 대한법률구조공단 신영세 교수와 전국소비자원의 장맹원 교수 등의 전문가로부터 강의가 있었으며 다문화가정에 대한 고충을 심층상담하고 국적취득자에 대한 성·본 창설 및 개명관련 상담을 진행했다.

 강의를 청취한 농업인들은 이구동성으로 참으로 유익한 교육이었다고 입을 모으며 앞으로 생활하면서 나 개인은 물론 어려운 일을 당한 분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겠다며 만족해 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