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채움 금융교실 개최

농협안성시지부‘청소년 금융교실’ 운영 계획

 농협안성시지부(지부장 이병택)는 지난16일 명륜여중에서 학생 230여명을 대상으로 ‘금융의 이해와 수입·지출관리’ 를 주제로 행복채움 금융교실을 열었다. 이날 교육은 NH농협 안성지부 김혜영 과장이 강사로 나서 청소년을 위한 금융상식을 알기 쉽게 설명했으며, 강의를 들은 학생들은 ‘작은 용돈이라도 합리적인 관리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게 되었다’ 며 “어렵게만 느껴졌던 금융에 대해 쉽고 재미있게 알아보는 기회가 되었다” 며 환영의 말을했다.

 이병택 지부장은 “지속적으로 청소년과 어린이 금융교실을 실시할 계획” 이라며 “지역사회를 위해 찾아가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지역사회와 협력하고 상생하는 선도적 금융기관의 역할을 다할것” 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시의회, 죽산·일죽 지역 현안 해결 위한 간담회
안성시의회(의장 안정열)가 지난 22일 소통회의실에서 죽산면·일죽면 지역 주민들과 지역 내 주요 현안 해결을 위 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2024년 집중호우로 붕괴된 죽산 제1교의 신설 교량 건설 및 기존 세월교 철거 문제, 그리고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대형버스 진입 문제 등이 집중 논의 됐다. 죽산 제1교 신설 교량은 2027년 준공 예정이며, 이에 맞춰 기존 세월교는 하천 기본계획에 따라 철거될 계획이다. 그러나 죽산면 하구산 마을(대표 김주호) 주민들은 최소 한 개의 세월교를 유지해 통행 편의 등을 보장해 달라 요구했다. 이에 관련 부서는 안전과 유수 흐름을 고려한 계획임을 설명하며, 주민 불편을 줄이기 위한 지속적인 소통을 약속 했다. 이어진 일죽면 청미천 둔치 주차장 관련 간담회에는 안성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이종은)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일죽 시장 상권 활성화를 위한 대형 버스 진입 방안과 화물차 장기 주차 방지를 위한 차단기 설치 요청이 제기 됐다. 이에 관련 부서는 해당 주차장이 ‘주차장법’상 정식 주차 장이 아닌 편의시설로 분류되며 안전상 제한적 운영 방침을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안정열 의장은 “지역 주민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