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학교 함께하는 안성교육’

안성교육지원청 ‘기능직 직무연수’ 실시

 안성교육지원청은 15일 경기도 교직원 안성 수덕원에서 관내 기능직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과 직원간 업무능력을 통한 소통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안성관내 유·초· 중·고 기능직 100명을 대상으로 직무능력 향상과 업무 노하우 공유 교육을 위해 직무연수를 가졌다. 직무교육은 안전한 전기사용, 공직자 행동강령, 지방공무원 인사 등 현장중심과 소유자가 필요로 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특히 ‘학교에서 기능직의 역할’ 이란 주제로 토의를 갖고, 기능직이 학교 구성원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이기도 했다. 이와 함께 행복한 직장을 만들기 위해 ‘행복’ 을 주제로 소양교육도 거쳐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얻기도 했다.

 김영신 안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는 묵묵히 맡은바 소임을 다하고 있는 기능직의 노고를 격려하고 “항상 긍정적 사고를 통해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안성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 을 당부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