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학습도시 기반조성 박차

평생교육발전 협약 체결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영신)은 24일 오전 안성시청 2층 상황실에서 황은 성 안성시장과 평생학습도시 기반 조성을 위한 ‘평생 교육발전’ 협약을 체결했다. 안성교육지원청과 안성시청은 평생학습이 최고의 복지이며, 지역발전의 원동력 이라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창조적인 평생학습도시 중심’ 에 적극적으로 노 력하기 위해 안성시 평생교육 진흥과 발전을 위한 정책 추진협조, 평생학습 네트워크 강화 등 협력체 계유지, 평생교육 관련정 보·시설 교육자료 등 교육인프라 교류는 물론 평생교육관련 제반 사항 등을 협의 하기로 했다.

 김영신 교육장은 “평생 학습이 개인과 국가의 장래를 좌우하며 삶의 질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인이 되는 사회에서 평생교육은 필수 불가결하게 되었다” 라면서 평생교육의 중요성에 대해 역설하였다. 이에 “평생교육 발전 업무협약을 통해 우리 교육지원청과 안성시청이 평생학습도시 기반을 조성하고 평생교육의 동반자로서 평 생교육의 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 을 다짐했다.


지역

더보기
이관실 의원 ‘유니버설 디자인 활성화 토론회’ 성료
안성시의회 이관실 의원(더불어민주당, 나선거구)은 지난 23일 안성시장애인 복지관에서 안성시와 안성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안성시 지속협)가 주최한 ‘유니버설디자인 : 우리가 가야할 방향은?’이라는 주제로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활성화 토론회에 좌장으로 참석했다. 유니버설디자인은 범용디자인으로, 연령, 성별, 인종, 장애의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사람들이 제품·시설·설비를 이용하는데 있어 언어와 지식의 제약없이 손쉽게 사용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을 말하며, BF(베리어프리, 무장애)가 장애인을 위한 최소한의 법적 기본단계라면, 유니버설디자인은 모든 사람들을 위한 제도라 할 수 있다. ‘안성시 지속협 공공시설 유니버설디자인 현황조사’는 △23년 1차 안성시 가로 보행로 조사 △24년 2차 행정복지센터 및 보건지소 조사 △25년 3차 공도일대 공원 조사로, 3년간의 대장정을 안성시민들과 함께하는 유니버설디자인 인식개선 및 활성화 토론회를 통해 마무리했다. 이관실 의원은 지난 23년 안성시 가로보행로 조사 보고회에 토론자로 참석하여 보행로 개선에 대한 의견을 개진한바 있으며, 안성시 유니버설디자인 조례 제정 및 해당부서와 현장점검 및 조치를 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 이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