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창업동아리

창업 경진대회 대상 수상

 국립한경대학교(총장 태범석) 창업동아리인CVLab가 지난 24일 ‘제1회 청년창업드림리그’ 에서 아이디어 부문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CVLab 동아리(지도교수 김상훈)는 한경대 전기전자제어 공학과 3학년 이지현 군 등 5명으로 구성된 로봇 연구 동아리로 ‘2013 공학교육 페스티벌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시작으로 한국지능로봇경진대회 최우수상을 받는 등 매년 공학설계 기술을 선보여 실력을인정받고 있다

 이번에 대상을 받은 로봇은 “벽면을 이동하는 지능형 로봇으로 진공청소기 원리인 흡착방식을 이용해 인간이 갈 수 없는 장소까지 이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물붕괴나 가스누출 등 다양한 위험환경을 감시할 수 있다는 점이 큰 호평을 받았다.

 대상 선정은 총 3회 심사로 진행됐으며 특히 2차 심사에는 200명의 청중단의 심사를 거치기도 해, 대중적으로도 한경대 창업동아리가 높은 인기를 얻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청년창업드림리그는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지역창업보육센터협의회, 경기중소기업종합지선센터 등이 주관한 행사로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고, 청년창업 붐을 조성하려는 취지로 처음 개최된 것이다.

 지도를 맡은 김상훈 전기전자제어공학과 교수는 “전기전자제어공학분야 모든 교수님들이 특성화 목표의 공학교육에 성실히 임해준 결과” 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