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사 연계기관 담당자 역량강화 워크숍

안성교육지원청 ‘교육복지 우선 사업추진’ 최선

 안성교육지원청은 지난 24일 안성수덕원에서 교육복지사 및 연계기관 담당자 24명을 대상으로 교육복지 우선 지원사업 학교와 연계기관의 사업계획 정보 공유 및 상담직무능력 향상을 위한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워크숍은 공도중 교육복지사 손지완의 사업우수 사례발표에 이어 각 연계기관 담당자들이 올해 추진할 사업계획과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상담 센터 전임연구원인 정윤경 강사의 사진치료 연수로 진행되었다.

 교육청 관계자는 인사말을 통해 “사업학교 교육복지사와 연계기관 담당자들이 사업 계획을 공유하고 인적자원 네트워크를 형성해 최근 많이 활용되고 있는 사진치료프로그램 연수를 통해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기 바란다” 고 당부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연계기관 담당자는 “많은 연계기관들의 사업계획과 프로그램을 알게 되어 2015년 사업 추진에 도움이 되었다” 며 “사진치료 연수를 통해 한 장의 사진으로도 학생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힐링해 줄 수 있는 기술을 알게 되어 매우 알차고 유익한 시간이었다” 고 말했다.

 교육복지 우선사업 연계기관은 △안성시무한돌봄센터 △안성시청소년상담센터 △wee센터 △안성경찰서 여성청소년계 △안성건강증진센터가 포함되어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