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복지종합센터, 행복⁃공감⁃나눔 교직원 재능기부 봉사활동

감천장요양원 어르신 모시고 다채로운 공연

5월 가정의 달 맞아, 감천장요양원 어르신
100여 분을 모시고 다채로운 공연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관장 김일영)는 지난 5월 30일(토) 수원시에 소재한 ‘감천장요양원’에서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100여 분을 모시고<경기교육 교직원 봉사활동>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행복․공감․나눔’을 주제로 교직원 강좌(중급반․고급반)에서 활동 중인 11팀, 120여 명이 참여했다.
 교직원 9개 강좌반에서는 ‘통기타(내나이가어때서), 경기민요(밀양아리랑), 마술, 방송댄스(위아래), 댄스스포츠(다함께차차차)’ 등 다채로운 공연을 선보이고, 한글서예와 규방공예 강좌반은 부채와 브로치를 활용한 작품을 기증했다.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이번 행사를 통해 교직원들의 상호 화합과 친목의 장을 마련하는 것은 물론, 재능기부를 통해 이웃과 더불어 사는 소통의 가치를 실현했다.
 한편, 2009년 6월 개관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는 2015년 3월 1일자 조직개편을 통하여 경기도교육청 산하 15만명의 교직원의 맞춤형 복지업무와 공무원 임대주택 관리, 교직원 수덕원 예약 관리, 직장어린이집 운영 등 교직원의 복지와 관련한 업무를 총괄하게 되었으며, 다양한 문화예술 방면의 교직원 강좌 활동을 지원하고, 강좌 수강생들은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 하여 그 즐거움을 이웃과 공유하는 봉사활동을 매년 2회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