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혁신교육실천연구회, 하계 워크숍 열어

혁신교육, 교사의 길을 묻다!

 경기도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정진권) 혁신교육실천연구회는 7월 10일(금)부터 11일(토)까지 양일간 혁신교육실천연구회 하계 워크숍을 열었다.  이번 워크숍은 관내 초․중․고 교원 48명이 참가하였으며, 1박 2일의 일정으로 경기도교직원안성수덕원에서 운영되었다.
 합동강의에서는 경기도교육청 학교혁신교육지원센터의 김주영 교사가 ‘혁신교육의 어제와 오늘, 가야할 길’을 주제로 혁신교육의 고민을 풀어나갔다.
 이번 워크숍은 전체가 참석하는‘혁신교육 실천사례 나눔’과 혁신교육의 기본철학인 민주성, 윤리성, 전문성, 창의성을 주제로 한 분과별 토의/토론 형식으로 진행되었다.
 안성혁신교육실천연구회 김주석(개정초) 교사는 “우리의 현재 학교 모습은 어떠하며,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 할지에 관하여 그동안의 고민을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