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행복학교 비결 전국으로 알린다

‘ 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 박람회’도내 12교 참가

다양한 교육정보와 전국 155개 행복학교의 유익한 교육과정 만날 수 있어
도내 12교 꿈, 끼, 행복, 창의체험학생동아리, 자유학기제 등 5주제로 참가
고양화정초 문화예술, 안양해솔학교 다문화 이해, 송림고 인문학적 융합체험 눈길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16일‘2015 대한민국 행복학교박람회’에 도내 12개 학교가 참가한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7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여수세계박람회장(국제관 B‧D동)에서 개최되며, 교육부 정책관, 학교전시관, 자유학기제관, 체험관 등 다양한 교육정보와 대한민국을 대표하여 참가한 전국 155개 행복학교의 유익한 교육과정 운영을 만날 수 있다.
 도내 12교(유1, 초4, 중2, 고4, 특1)가 꿈, 끼, 행복, 창의체험학생동아리, 자유학기제 등 5주제로 참가하여 행복학교의 비결을 전국적으로 알린다.
 꿈(Dream) 부문은 학생들이 적성과 소질을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모습을 부곡중앙고등학교 진로연계 방과후프로그램과 경일관광경영고등학교 진로‧적성교육에 담아 소개한다.
 끼(Talent) 부문은 학생들의 전인적 성장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한얼초등학교의 오감만족 창의적체험활동, 진접중학교의 다양한 수업프로그램, 서현고등학교의 교과연계 프로그램 등에서 펼쳐 보인다. 특히, 고양화정초는‘꿈․끼로 비상하는 3Happy-Up 꽃우물 배움공동체’를 주제로 문화예술교육과  체(體), 인(人), 지(知) 혁신활동을 통해 학생, 교사, 학부모의 변화 모습과 그 결과를 중심으로 전시하여 눈길을 끈다.
 행복(Happy) 부문은 세교유치원의 창의․지성 교육과정, 언남초등학교의 행복한 삶 기반교육 등이 언제나 머물고 싶은 행복한 학교의 모습을 보여 준다. 특히, 안양해솔학교의 정신지체 공립특수교육기관으로 다문화 이해교육, 몸과 마음이 튼튼한 해솔인, 로봇을 활용한 사회성 증진 프로그램을 전시하고 있으며, 학생들이 함께 만든 부스와 몽골문화 체험으로 관람객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창의체험학생동아리 부문에는 성남의 송림고등학교가‘책으로 여는 우리들만의 꿈 세상’을 주제로 독서를 통해 바른 인성 함양과 소통․공감 능력 확대하는 독서 창의 인성교육 프로그램 소개하고, 책과의 새로운 만남, 이제까지 지겨운 책읽기는 가라! 함께 이야기하고 즐기고 느끼는 오감만족 독서체험활동으로 인문학의 진수를 맛본다! 등의 전시와 체험으로 인문학적 융합체험교육의 진수를 선  보인다. 
 자유학기제 부문에는 내년도 전면 실시를 앞두고 석수중학교와 세교중학교가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로진학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각종 공연과 체험마당이 마련되어 행복한 교육의 한마당이 될 것이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