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정책설명회 개최

7월 20일~23일, 교감·행정실장 2천여 명 권역별로 모여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정책 공유와 저변확대를 위해 마련
마을교육공동체 기본계획, 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센터, 교육협동조합, 학부모지원에 대한 내용 공유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 마을교육공동체기획단은 7월 20일(월)부터 23일(목)까지 마을교육공동체 실현을 위한 정책 공유와 저변 확대를 위해 2천여 명의 교감·행정실장이 권역별로 모여 정책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라고 밝혔다.
 7월 중 다양한 꿈의학교가 본격적으로 개교하는 가운데, 마을교육공동체의 형성을 위한 학교의 협력과 역할이 대두되고 있다.  
 이 행사는 학교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교감·행정실장이 마을교육공동체의 취지를 이해하고 정책을 공유하여 학교와 함께 공감대를 넓히기 위해 마련했다. 
 교감·행정실장은 마을교육공동체의 핵심 정책인 마을교육공동체 기본계획, 꿈의학교, 교육자원봉사센터, 교육협동조합, 학부모지원 등에 대한 내용을 함께 나누고 질의응답을 하는 시간을 갖는다. 
 정책설명회는 자율적으로 신청한 교감·행정실장 2천여 명이 권역별로 나눠 아래와 같은 일정으로 실시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