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방학, 친구야 놀자!(함께하는 표현예술놀이)

중앙도서관,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여름방학특강 운영

수원 지역아동센터 4곳, 초등학생 90명 대상 표현예술놀이 수업
친구와 함께 몸으로 놀면서 협력·우정 등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
 경기도립중앙도서관(관장 선계훈)은 7월 31일부터 8월 25일까지 여름방학 동안, 초등학생 90명을 대상으로 <지역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여름방학특강>을 운영한다. 이번 여름방학 특강은 무용·동작치료 전문 강사가 수원시 지역아동센터 4곳(조원동지역아동센터, 푸른지역아동센터, 길벗지역아동센터, 수원소망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을 센터당 4회씩, 총 16회 직접 찾아가 실시한다.
 프로그램은 스카프와 매직도넛을 가지고 음악에 맞춰 몸을 다양하게 움직여 보는 놀이형 수업으로 진행된다. 수강생들은 △몸의 감각 깨우기, △몸으로 표현하고 맞추기, △4박자 춤 만들기, △공연 등을 통해 친구와 협력하면서 자연스레 우정을 나눌 수 있다.
 경기도립중앙도서관 선계훈 관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신체활동이 부족한 초등학생들이 여름방학 동안 친구들과 함께 몸으로 놀면서 사회성을 배우고, 또한 도서관과 지역교육공동체의 유대 관계를 끈끈히 맺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