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움의 기쁨, 도서관에서 나누세요!

평택도서관, 동화구연 자격증 과정, 독서와 만화교실 등 운영

9월부터 12월까지 지역 주민과 학생 대상으로 명화이야기, 역사여행 등
인문학 강좌, 동화구연 지도자 양성과정 등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 운영
8월 18일(화)부터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경기도립평택도서관(관장 김경숙)은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유아, 어린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유익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먼저 9월 8일부터 12월 1일까지 서양미술사의 흐름에 맞춰 아이와 명화감상을 할 수 있도록 학부모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엄마가 먼저 읽는 명화이야기’강좌가 열린다. 동굴벽화부터 마티스, 피카소 등 현대미술 거장의 작품들까지 미술의 역사를 알아보고, 아이와 함께 명화를 감상하는 방법도 배울 수 있다.
 학부모와 일반인 30명을 대상으로 동화구연의 이론과 실제를 익히는‘동화구연 2급·3급 지도자 양성과정’도 개설한다. 수강생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기계발은 물론 자녀교육을 위한 다양한 표현력을 높일 수 있다. 수료 후에는 평택도서관을 이용하는 어린이들에게 동화구연을 함으로써 지역 사회의 재능기부로 연계할 계획이다. 
 어린이 대상으로는 우리 역사를 이해하고 논리력과 비판력을 키우는‘토론&논술 역사여행’과 인문학을 바탕으로 독서와 미술을 접목한 ‘독서와 물음표 만화교실’강좌를 개설한다. 참여 학생들은 올바른 독서 방법을 배울 뿐만 아니라, 떠오르는 생각을 그림으로 표현하며 상상력과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또한 지역 내 소규모 학교의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유아를 대상으로 하는‘신나는 동화나라’와 초등학교 3~4학년 학생을 대상으로‘책과 노는 아이들’강좌를 마련하여 병설유치원과 초등학교 7개교를 방문한다.
 경기도립평택도서관 김경숙 관장은 “이번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지역주민들이 자기 계발을 도모하고, 학생들이 지적·정서적으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인문교양, 독서교육 등 분야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18일(화) 9시부터 홈페이지(www.ptlib.or.kr-평생교육-강좌신청)와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평택도서관 문헌정보팀(☎031-667-4207)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