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교육감과 함께하는 교육연구회 간담회

교육연구회 교사들과 대화의 시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 12일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에서 열린 <2015 교육감과 함께하는 교육연구회 간담회>에 참석하여 교육연구회 교사들과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도단위 경기도교육연구회 67개 연구회원 80여 명이 참석하여 교육연구회운영 방안과 경기혁신교육에 대한 소통과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렇게 하고 있어요'란 주제로 교육연구회가 특색 있게 운영하는 자랑거리를 8개 분임별로 서로 공유하였으며, ‘고민이에요'란 주제로는 연구회를 운영하며 어려웠던 점을 서로 나누고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그리고 ‘앞으로 이렇게 하고 싶어요' 란 주제로 교육연구회 향후 활동 방안 등을 서로 논의 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혁신교육은 열정과 창의력으로 새롭게 만드는 것이 핵심”이라며,  "학교 현장의 다양성을 살려 새로운 특색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생중심·현장중심 혁신교육을 위해 교육연구회 활동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