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참여 100가지 건강비법 공개모집

8월 24~ 28일, 홈페이지 통해 안내 접수

8월 24일 ~ 28일,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 100가지 공개모집
선정될 100가지 건강체험 프로그램은 학생 건강증진 및 금연실천 지원
학생중심 및 학교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맞춘 정책의 일환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015년 경기도 학생들의 건강 및 금연실천 지원을 위한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 공모 접수는 8월 24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되며, 9월 중 선정결과를 발표할 예정이다.
 신청대상은 학생/교원/학부모 동아리(단체) 및 마을의 기관(비영리) 등으로, 공모 접수할 프로그램은 계획부터 실행까지 학생이 참여하는 것이 특징이다.
 내용은 흡연예방, 금연 등 학생건강과 관련한 것으로 학생들이 흥미롭게 참여하며 꿈을 키우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공모하여 선정한다.
 2015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 공모에 대한 사항은 8월 18일부터 도교육청과 교육지원청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하며, 2015 학생참여 건강체험 프로그램 공모 계획, 심사 및 선정기준 등 사업전반에 관한 세부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경기도교육청 체육건강교육과 관계자는 “이번 건강체험 프로그램 공모에서 약 100개 프로그램을 선정하여, 학교나 기관을 방문하여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건강증진 및 금연 교육을 지원하게 될 것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학생 건강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중심 및 학교현장의 필요와 요구에 맞추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