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도서관에서 학생과 마을의 꿈이 펼쳐지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독서의 달 풍성한 프로그램 운영

9월 한 달간 체험·공연마당, 책 나눔 행사,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독서진흥 프로그램 운영
8월 20일(목)부터 홈페이지, 전화, 방문으로 참가 신청 가능
 경기도립과천도서관(관장 박정범)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도서관 이용 활성화와 독서생활 진흥을 위하여 9월 한 달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을 위한 체험·공연마당과 온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책 나눔 행사, 북 콘서트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12일(토)에는 『지원이와 병관이』시리즈로 유명한 고대영 작가를 초청하여‘그림책은 어떻게 만들어 지나요?’를 주제로, 학부모들과 그림책으로 아이들과 소통하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갖는다.  9월 18일(금)에는 유머자신감연구원 원장인 용혜원 시인을 초청하여 『성공하려면 상승기류를 타라』책 내용을 중심으로, 청소년을 위한 성공철학을 주제로 강연회를 연다.
 매주 주말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체험마당이 열린다. 9월 5일(토)에는 상상과 표현력을 키워줄 ‘깔깔깔 캐리커처 그리기’, 19일(토)에는 과학적 호기심을 유발하는 ‘천연 모기퇴치 향초 만들기’, 20일(일)에는 전통음식문화에 대하여 공부할 수 있는‘추석맞이 말랑말랑 송편 만들기’등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또한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경기도립과천도서관의 학습동아리 ‘이야기 놀이터 과천’의 재능기부로‘해와 달이 된 오누이’인형극과 ‘동화읽는 어른모임’의 재능기부로 빛 그림자극‘깜빡깜빡 도깨비’공연을 총 5회 운영한다.
 이 외에도 ‘추석 연휴, 책과 놀자’, ‘한 줄 쓰면, 한 권 더!’ 등대출도서의 수량을 확대하는 행사, 원화전시‘지하철을 타고서’,  동아리 ‘한지 여울회’의 한지공예전시 등 다채로운 전시와 풍선아트로 꾸민 포토존, 다독자 표창 등 다양한 행사도 진행한다.
 경기도립과천도서관 박정범 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하여 학생의 독서활동을 활발히 지원하고, 과천도서관이 지역사회의 독서문화 공간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행사 참가는 오는 20일(목) 10시부터 홈페이지(http://www.kwalib.kr 도서관행사-독서의 달-수강신청)와 전화, 방문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립과천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종합정보자료실(☎02-3677-0346)으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