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15 을지연습 대비 안보강연회 실시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

 안성교육지원청(정진권교육장)은 13일 2015 을지연습에 대비하여 교육청 직원 및 관내학교 교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강연회를 실시하였다. 본 안보 강연은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국가보훈처 안보전문교수인 심재환 안보전문교수께서 강연을 실시해 주었다.

 강연에서는 동북아 안보정세와 북한의 위협이 존재하는 한반도의 상황에서 안보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강연해 주셨으며, 국가안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정진권 교육장은 “이번 안보 강연을 통해 우리 교직원들의 안보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보상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확고한 국가관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