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2015 을지연습 대비 안보강연회 실시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

 안성교육지원청(정진권교육장)은 13일 2015 을지연습에 대비하여 교육청 직원 및 관내학교 교장 70여명을 대상으로 안보강연회를 실시하였다. 본 안보 강연은 17일부터 20일까지 실시되는 을지연습 분위기를 조성하고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실시되었으며, “한반도 안보현실과 우리의 자세”라는 주제로 국가보훈처 안보전문교수인 심재환 안보전문교수께서 강연을 실시해 주었다.

 강연에서는 동북아 안보정세와 북한의 위협이 존재하는 한반도의 상황에서 안보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서는 우리가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에 대해 강연해 주셨으며, 국가안보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정진권 교육장은 “이번 안보 강연을 통해 우리 교직원들의 안보의식이 얼마나 중요한지 한 번 더 깨닫는 계기가 되었으며, 안보상황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확고한 국가관 확립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