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독서의 달, 북(Book)적 북(Book)적 책 축제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금요체험교실 등 풍요로운 가을맞이

경기도립성남도서관, 9월 한 달간 인문학 특강, 수요극장, 독서가방 만들기 등

다양한 행사 개최  
8월 26일(수)부터 홈페이지와 방문을 통해 참가 신청, 참가비 무료    
 경기도립성남도서관(관장 권우섭)에서는 9월 독서의 달을 맞이하여 학생 및 학부모 등 도서관 이용자와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강연마당, 체험마당, 공연마당, 전시마당 등 다양한 독서문화 행사를 개최한다.
 9월 23일(수) 오전 10시에는 성공회대학교 김찬호 교수를 초청하여  ‘모멸감과 자존감’이라는 주제로 인문학 특강을 개최한다. 김찬호 교수는 저서 『모멸감』의 내용을 중심으로 모멸감이 어떻게 경험되며 존엄을 지키기 위한 우리의 마음가짐은 어떠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매주 금요일에는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금요체험교실’을 운영한다. 9월 4일에는 책과 친근해 질 수 있도록 ‘나만의 독서수첩 만들기’, 11일에는 책 속 주인공 ‘페이퍼 아트 토이 만들기’, 18일은 ‘책이 쏙~ 독서가방 만들기’와 25일에는 즉석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운영한다.
 도서관 이용자는 1층 로비에서 ‘꿈을 꾸자! 소원나무 만들기’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책 속 인물에게 손 편지 쓰기’,  ‘북적북적, 2색 미션 도전하기’ 등 재미있는 행사도 운영된다.  이외에 3가지 테마로 꾸며진 수요극장, 유아 동화구연, 그림책 원화 및 세계도서관 사진 전시, 다독자 표창 등 유익한 행사가 진행된다.
 다양한 독서진흥행사와 더불어 9월 한 달 동안 도서대출 서비스도 확대한다.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도서를 대출할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9시부터 17시까지이다. 일반인과 어린이는 5권까지, 중․고등학생은 10권까지 도서를 빌릴 수 있다. 단, 추석연휴인 28일은 제외된다. 
 경기도립성남도서관 권우섭 관장은 “이번 9월 독서의 달 행사를 통해 성남도서관이 학생과 학무모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독서문화의 장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가 신청은 8월 26일(수)부터 성남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nlib.or.kr) 와 방문을 통해 접수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자세한 사항은 성남도서관 학교도서관지원과 전화(☎031-730-3554)로 문의하면 된다.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