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와 함께하는

“꿈충전 두드림(DO DREAM)프로젝트”

자유학년제에 따른 폭 넓은 진로탐색 기회 제공

 최근 몇 년간 진로교육의 중요성이 큰 화두로 떠오르면서 현재 꿈과 끼를 살리는 행복한 교육이라는 슬로건으로 중학교 자유학년제가 전면 시행되고 있다.

 이에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는 다양한 진로탐색에 도움이 되고자 3월부터 꿈충전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를 실시하여 관내 자유학년제 해당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직업군의 전문직업인 특강, 직업체험 특강, 대학생멘토링, 주제별 전문강연 프로그램을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운영하고 있다.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는 꿈충전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이외에 앞으로 5월에 개최 할 안성맞춤 진로박람회 지원, 대학교 학과체험, 대학 탐방, 모의직업체험, 안성유기체험, 교육박람회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며 안성교육지원청 및 관내 진로교사협의회 등과 긴밀한 지역협력체제 구축, 다양한 체험처 발굴로 지역주민에게 보다 나은 진로프로그램을 제공할 것이라는 방침이다.

 청소년기는 진로와 꿈을 탐색하여 자신이 소중하게 여기는 가치 잠정적으로 정하는 시기이므로 그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이다. 스스로가 자신에게 관심을 갖고 다양한 자기탐색, 진로탐색을 하나 둘 경험해가며 꿈을 찾아서 날마다 변화하고 성장해 가는 청소년들로 안성의 미래가 더욱 밝고 커지는 것이 느껴질 것으로 기대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진로진학지원센터(678-683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