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인재 육성 산실 안성시민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

관내 초·중·고·대학생 등 198명에 2억6천만원의 장학금 전달

 창의력과 인성을 겸비한 인재 육성을 통해 사회발전과 교육도시를 만들고 있는 안성시민장학회 장학증서 수여식이 지난 24일 안성시립도서관에서 각급기관사회단체장, 장학금 후원자, 학생들이 대성황을 이룬 가운데 열렸다.

 남기철 안성시민장학회 이사장은 이날 ··재학생과 관내 주소지 대학생 등 신청자 중 학업성적, 생활기록, 특기적성 등을 고루 평가해 공명정대하게 선정된 198명에게 총 26천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남기철 이사장은 인사말에서 시민장학회를 설립한지 올해로 7년차에 접어들고 있으며, 그동안 약 21억원의 후원금이 모금되어 214명의 장학생에게 1960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을 전달했다경위를 밝히고 오늘 장학금을 받는 여러분은 바로 이 세상에서 가장 훌륭한 사람들이다고 말했다.

 이어 여러분 모두는 무한한 가능성을 가지고 있어 공부가 아무리 힘들다 해도 자신을 약한 존재로 여기지 말아야 한다미래는 여러분의 것으로 긍정과 창의적인 생각으로 미래를 개척해 무에서 유를 창조하는 개척정신이야말로 그것이 곧 이 시대의 힘이다고 강조했다.

 남 이사장은 본인은 어린 시절 아무리 힘든 일이 닥쳐도 결코 도전을 포기하지 않았다면서 항상 밝은 긍정 속에 큰 꿈을 향해 열정적으로 도전해야 하는데 승리는 도전하는 자에게 있기 때문이다항상 파이팅 할 것을 당부했다.

 시 관계자는 장학사업은 황은성 안성시장의 교육분야 핵심공약 사업으로 20113월 시민장학회를 설립, 현재까지 총 631800만원을 시민장학회에 출연해 장학사업 기반을 조성했으며 장학회는 시민, 기관, 단체, 기업의 성원과 남기철 이사장의 높은 역량으로 약 209800만원의 후원금을 적립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남기철 이사장은 ()삼표 홍만표 소장 3천만원()안성상행휴게소 박우철 소장 1백만원 롯데관광안성대리점 조성열 대표 1백만원의 후원금을 기탁했으며, 에스브이에스() 이진우 대표 안성시새마을회 이용우 회장 도드람LPC 김경환 대표 칠장사 등 31명의 후원인에 대해 후원인증동판을 전달하며 계속해 보내준 성원에 감사를 표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