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정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 채널 강화

남경필도지사,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초청 간담회 개최

 경기도 지역신문협의회는 남경필 경기도지사 초청으로 지난 1013일 수원 굿모닝하우스에서 오찬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도정 발전을 위한 협력과 소통 채널 강화를 위해 마련된 이번 간담회는 각 시군을 대표하는 유수 언론사인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20여개 회원사 대표 및 발행인이 참석했다.

 남경필 도지사는 평소 경기도정에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고 계신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김숙자 회장님과 대표님들을 만나 뵙게 되어 무척 기쁘게 생각한다며 회원사 대표들의 방문을 반기면서 도정발전을 위해 지역신문 대표님들의 여러 가지 현안과 고견을 듣고 논의하는 좋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밝히고 화기애애한 분위기를 이끌었다.

 김숙자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장은 도지사님의 초청에 감사드리며 대한민국 핵심축인 경기도민 행복을 만들어가는데 경기도와 함께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가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피력하며 지역론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회원사 대표들의 노력에 대해서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회원사 대표들은 경기분도 추진에 대한 견해, 어린이들에게 경기도를 더욱 알리는 교육과 경기천년의 기획기사 필요성, 기업경영의 애로사항, 용인과 안성, 평택시 등 3개 지자체의 상수원보호구역 문제 등을 비롯한 경기도가 펼치고 있는 다양한 사업에 대한 대표들의 의견이 개진됐다.

 시종일관 편안한 분위기가 이어진 가운데 남경필 도지사는 대표님들이 말씀해 주신 다양한 의견에 대해서는 협력방안을 찾으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자리에 동석한 이승기 경기도대변인과 직원들은 정성껏 간담회를 준비해훈훈함을 더하기도 했다.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회원사는 김숙자 회장(이천설봉신문), 박태운 수석부회장(김포신문), 권순호 고문(부천신문), 윤관호 부회장(파주타임스), 이영호 직전회장(군포신문), 강명희 감사(과천시대신문), 정수인 윤리위원장(민안신문), 김기수 기획이사(평택시민신문), 우상표 총무이사(용인시민신문), 유인봉 대외협력이사(미래신문), 김영화 홍보이사(안양광역신문), 김동인 정책이사(시흥뉴스라인), 민병옥(화성신문), 한태수(하남신문), 이중희(포천신문), 이강산(과천문화신문), 김종관(성남도시신문), 최용진(자치안성신문), 전인택(남양주신문), 김문수(부천자치신문), 김기만(한북신문), 조병걸(양평시민의 소리), 여종승(안산신문), 구서윤(여주신문), 민용기(안산타임스), 김동영(의정부신문), 박상연(안성신문)대표 등이다.

(경기도지역신문협의회 공동기사)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최호섭 시의회 운영위원장, 24번째 찾아가는 민원 신문고 개최
최호섭 안성시의회 운영위원장이 지난 16일 금광면 하늘전망대 주차장에서 제24번째 ‘찾아가는 민원 신문고’를 개최했다. 이번 민원 신문고는 최근 논란이 되고 있는 하늘전망대의 실태를 점검하고, 방문객들의 불편 사항을 직접 청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갑작스러운 추위와 눈이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도 500여 명의 방문객이 하늘전망대를 찾았다. 평소 주말이면 2,000여 명이 찾는 인기 관광지지만, 기상 악화로 인해 방문객 수가 줄어든 상황이었다. 행사에는 최호섭 운영위원장과 함께 안정열 안성시의회 의장, 정천식 부의장도 참석해 방문객들의 목소리를 경청했다. 성남시에서 방문한 한 관광객은 “장애인 주차장에 쌓인 눈이 방치되어 얼음덩이로 변한 모습을 보고 크게 실망했다”고 지적했다. 또한, 하늘전망대 안내소 직원들의 불친절한 응대도 도마 위에 올랐다. 방문객들은 안내소에서 불편 사항을 호소하면 시청에 직접 연락하라는 답변을 받았고, 한 방문객이 화장실에 따뜻한 물이 나오지 않는 이유를 묻자, 직원이 “국립공원 화장실에는 법적으로 따뜻한 물이 나오면 안 된다”고 답해 방문객을 당황케 했고, 또다른 방문객들은 안내소에 실제 정수기가 있지만 컵이 마련되어 있지 않아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