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가 알아야 올바른 교육이 이루어진다

‘비룡초 학부모를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

 비룡초등학교(교장 이금희)2019학년부터 도입되는 소프트웨어(SW)교육에 학교 안팎으로 많은 관심이 쏟아지는 요즘 학부모가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 알고 있어야 자녀 교육방향에 올바른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생각에 학부모회가 학부모를 위한 소프트웨어 코딩교육을 마련했다.

 이 SW 교육은 학부모재능기부를 통해 비룡초등학교 손기수 운영위원이 강사로 참여하였고 총 2(16)에 걸쳐 60여명의 학부모님들이 소프트웨어 교육의 이해 및 엔트리와 같은 블록 프로그래밍을 직접 체험해 보고 코딩 자격증 취득 시험을 보는 등 유익한 시간이 되고 있다.

 이선희 학부모회장은 어렵고 막막하게만 생각되었던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해 이해를 가질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고 참여한 학부모님들의 만족도도 높아 기쁘다.”면서 더 많은 학부모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강사와 상의하여 기회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할게요.”라고 말했다.

 이금희 교장은 학부모 11재능기부 교육의 첫 출발로서 1학기에 이어 2학기에도 (SW)교육 3, 4기와 다른 재능기부 프로그램으로 확대하여 학생들뿐만 아니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고 배우는 행복한 비룡초등학교를 만들겠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