덩∼덩∼쿵덕쿵! 연합 남사당 캠프 실시

서운초 올해 처음으로 서운중과 연합 운영, 효과 극대화 새빛

 서운초등학교(교장 장세권)는 이번 여름 방학 중 8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서운초등학교와 서운중학교가 함께 하는서운면 교육벨트 연합 남사당 캠프를 실시할 계획이다.

 서운초등학교에서 매년 진행되는 방학 남사당 캠프를 올해 처음 서운중학교와 연합하여 운영하는데 서운초등학교 학생이 졸업 후 서운중학교로 진학하고 서운초와 서운중 모두 남사당 풍물놀이 교과특성화를 운영하고 있는 현실이다.

 이 같은 현실을 토대로 서운면 지역 초등학교와 중학교 연합 남사당 풍물놀이 교육을 실시를 통해 지역 연계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상호 시너지 효과를 발휘하고 있다.

 이 캠프는 서운초와 서운중의 단순한 물리적 결합이 아니다. 서운초 남사당 전문 강사 3명과 서운중 남사당 전문 강사 3명이 6파트로 역할을 분담하면서 학생들 입장에서는 풍물놀이를 가르쳐 줄 교사가 두 배로 늘어나는 효과이다.

풍성해진 강사 인력풀을 활용해 학생들의 악기 연주 기능을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지도하고, 캠프 장소를 서운중의 남사당 전수관을 활용, 학생들에게 보다 넓고 쾌적한 연습 공간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캠프를 통해 바우덕이의 전통을 잇는 서운면 남사당 풍물에 대한 이해와 자긍심을 고취하고, 마을교육공동체 안에서 협동하고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또한 남사당 풍물놀이를 매개로 초등학생과 중학생 간 멘토-멘티 관계를 형성하고 상호간 교류를 활성화하여 선후배간의 정을 두텁게 한다

 서운초 장세권 교장은 여러 가지 악기가 조화롭게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물 소리를 울리듯이 서운면 교육벨트 연합 남사당 캠프를 통해 서운초와 서운중이 함께 어우러져 아름다운 울림이 이루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