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송한준 의장

의회 홍보대사로 가수 현숙·숙행, 개그맨 김종석 위촉

 송한준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안산 1)24효녀 가수현숙과 뚝딱이 아빠개그맨 김종석, ‘트로트계의 신성숙행을 경기도의회 홍보대사로 위촉하고 의정활동을 효과적으로 홍보해 나가기로 했다. 송한준 의장은 특히 이들 홍보대사와 함께 경기도의회를 직접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을 촬영하며 도민소통 강화에 본격 착수했다.

 이날 오후 의장 접견실에서 경기도의회 김원기 부의장, 염종현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정대운 기획재정위원장, 신낭현 사무처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송 의장은 이들 3명 홍보대사에게 위촉장을 전달했다.

 앞서 경기도의회는 의정활동을 도민에게 효율적으로 알리고자 경기도의회 홍보대사 운영 조례안을 제정, 홍보대사 위촉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다. 지방정부가 홍보대사 관련 조례를 만든 것은 경기도의회가 최초다.

 이들 홍보대사는 각자의 영역에서 충실히 활동하면서도 효행실천·재능기부·봉사활동 등으로 귀감이 되는 점을 인정받아 경기도의회 알리미역할을 수행하게 됐다.

 데뷔 41년차인 현숙은 최근 김치볶음밥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으며 정말로’, ‘사랑하는 영자씨’, ‘요즘여자 요즘남자등 다수의 히트곡을 발표하며 꾸준히 사랑을 받아온 대표적인 여성 트로트 가수다. 모친의 병수발을 혼자 도맡고 노인복지에 적극적으로 애쓰면서 효녀 가수라는 애칭으로 잘 알려져 있다.

 25년간 EBS 어린이 프로그램 딩동댕 유치원뚝딱이 아빠로 어린이들의 큰 사랑을 받았던 김종석은 MBC 개그맨 공채3기 출신으로 방송활동을 시작했다가 아동전문가로 전업한 독특한 이력의 소유자다. 어린이들의 행동 교정 등 치료를 위해 애쓰고 있으며 서정대학교 유아교육학과 교수로 재직 중이다.

 이와 함께 숙행은 종편채널 트로트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결승까지 진출하며 뛰어난 노래실력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떠오르는 스타다. 2011년 데뷔 후 긴 무명시절 동안 무대에 오르는 틈틈이 재능기부와 나눔 봉사활동을 꾸준히 펼쳐왔다.

 송 의장은 이웃과 나눔을 실천하며 자신의 삶을 사랑으로 가꿔온 분들은 경기도의회 홍보대사로 임명하게 돼 뜻깊다경기도의회가 의정활동에 대한 도민의 관심을 높이고 도민소통을 강화하는 데 큰 힘이 돼 달라고 당부했다.

 이들 홍보대사는 이날 경기도의회의 역할과 활약상을 소개하는 유튜브 영상 촬영을 시작으로 향후 의회 소식지 인터뷰, SNS 홍보콘텐츠 촬영을 비롯한 각종 행사를 통해 홍보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홍보대사 활동 기간은 20216월까지 2년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안성에 거주하는 신혼부부의 의견을 직접 듣고, 공단 시설과 서비스를 생활 속에서 체감할 수 있도록 발전시키기 위해 ‘신혼부부의 안성맞춤 아이디어 톡톡’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신혼부부가 안성에서 행복한 삶을 이어갈 수 있는 정주환경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단순한 아이디어 수집이 아닌 시민의 생활 속 불편과 요구를 정책과 서비스 개선에 직접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주여건 개선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오는 11월 7일까지 진행되며, 혼인 3년 이내의 안성 거주 신혼부부(2022년~2025년 혼인신고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공단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이벤트 게시글에 댓글을 남긴 뒤, 네이버폼을 통해 인증 사진과 정보를 제출하면 된다. 댓글 주제는 △공단에 있었으면 하는 시설·프로그램 제안 △신혼부부로서 공단 시설 이용 시 개선이 필요하다고 느낀 점 등이다. 참여자 중 10쌍을 추첨해 안성지역화폐 5만원권을 지급하며 당첨자는 11월 13일 공단 홈페이지 및 공식 SNS를 통해 발표된다. 이정찬 이사장은 “공단은 시민의 일상 가까이에서 함께 호흡하며,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