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한국복지대·한길학교 공동 ‘오마이잡’개최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융합프로젝트! 40여개의 직무체험·직업소개 다양한 체험행사 진행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립대학 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 장애인 고등교육 특성화 대학인 한국복지대학교(총장 이상진), 국내최초 직업중점 특수교육기관인 한길학교(이사장 한창섭) 등 3개의 교육기관이 교육 공동체나눔을 위해 함께 했다.

 한경대학교 등 3개 기관이 함께 지난 31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한경대학교 체육관과 운동장에서 장애학생을 위한 진로융합체험행사인 ‘오마이잡(Oh~my job)’을 개최했다.

 오마이잡은 경기도 내 특수학교 13개교에 재학 중인 장애 학생들과 안성 관내 장애인, 인솔교사 등 1,000여명이 참석, 장애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 정보를 알려주고 직접 체험도 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됐다.

 장애인에 대한 인식이 많이 개선됐다고 해도 장애인이 진출할 수 있는 직업 활로는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이번 행사는 사회 진출을 앞두고 있는 장애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을 미리 체험해봄으로써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한국장애인고용공단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의 구직상담 코너를 비롯해 3D 프린터 운용기능사·로봇조정사·푸드스타일리스트 등 15개의 직업체험관, CCTV조립하기·실내인테리어·다육이 목부작 만들기 등 10개의 직무체험 관이 운영됐다. 아울러 바리스타 VR, 드론조정체험 등 최근 각광받고 있는 유망 산업을 체험해보는 5개의 가상체험관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임태희 한경대학교 총장은 “한경대학교는 경기 대표 국립대학으로 사회적 소외계층에 대한 지속적인 배려와 함께 하는 공동체 문화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이번 행사가 단순히 일회적인 행사에 그치지 않도록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창섭 한길학교 이사장은 “지역사회의 여러 기관들이 장애학생들에게 적합한 진로와 직무체험을 할 수 있도록 힘을 모아 주셨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라고 밝혔다.

 이 행사를 주관한 국립 한경대학교와 한길학교는 지난 2013년 7월 15일 장애학생 교육환경 지원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다양한 협력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