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소방서, ‘백승기 도의원 1일 명예소방서장’ 위촉

소방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 증진, 상호공감대 형성

 안성소방서(서장 정귀용)가 지난 12일 오전 3층 대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백승기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2)을 소방안전 정책에 대한 이해증진과 상호 공감대 형성을 위해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1일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된 백승기의원은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방자치 의정발전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하여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인정받아 전국 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수여하는‘제7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또한 재난 최일선에서 근무하는 소방공무원에 각별한 관심과 애정을 갖고 소방관의 환경과 처우 개선 및 도민의 문화 욕구 충족과 전통문화 보존에 힘써온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백승기 명예소방서장은 위촉장 수여 행사 후 안성지역 소방현안 문제 등에 대해 업무보고와 의용소방대장들과 간담회 실시 후 소방공무원을 격려하고 재난현장에서 활동하는 소방공무원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청취하고 굴절차 탑승 체험의 시간을 가졌다.

 백승기 명예소방서장은 “명예소방서장으로 위촉돼 소방공무원 및 의용소방대장들과 함께 좋은 경험과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안성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는 소방공무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소방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인재육성, 육아보육, 어르신‧장애인, 문화‧안전, 4차산업 등 제시
천동현 미래통합당(전 자유한국당) 안성시장 재선거 예비후보(이하 천후보)가 27일 자신의 선거사무실에서 제2차 공약설명회를 갖고, 2차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을 발표했다. 천 후보는 “안성맞춤이란 말이 안성의 특산품 유기(놋그릇)가 수요자의 마음에 꼭 들어서 생겨났듯이, 수요자인 시민의 마음을 잘 헤아려야 좋은 정책이 나온다.”고 말문을 열었다. 이어 “그래서 구석구석 누비는 현장일꾼 하나하나 챙기는 행정일꾼을 자임한 것이다. 우리 안성에서 봉사활동, 사회활동 제대로 안 해본 정치꾼들이 말만 번지르르 내놓는 공약은 빌공(空)자 헛공약일 뿐이다.”며 특유의 ‘일꾼론’을 재차 강조했다. 이날 발표한 ‘행복도시 청사진’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 역시 민생현장에서 만난 시민들이 이구동성으로 주문한 내용을 정책으로 반영한 것이라는 설명도 곁들였다. 천 후보가 이날 제시한 ‘안성맞춤 5대 혁신공약’은 다음과 같다. △미래를 위한 인재육성 .안성미래센터 설립(다중지능 MI검사 및 교육실시) .고등학생 학습지원센터 설치 시행 .고등학생 직업교육 지원 .공도지역 고등학교 신설 .서울지역 학사 건립 및 타지역 기숙사비 지원 △걱정 없는 육아보육 .임산부 영유아 맞춤형 모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