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안성 교육 현장 방문

경기창조고의 원격수업 진행 상황 점검, 학교 현장 목소리 청취
안성몽실학교 등 안성의 교육현안 공유, 학생자율적 교육활동 중요성 강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22일 안성 소재 경기창조고등학교를 방문,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진행 과정과 학교 방역 상황과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 과정 등 전반에 걸친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어려운 여건 속 현장에서 원격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교사들을 격려, 응원했다.

 경기창조고 임종수 교장을 비롯, 교사들과의 간담회에서 △다양한 서버와 플랫폼을 통한 원격수업 진행 △과제형, 단방향, 쌍방향 단계별 수업 운영 △비대면 고3 진로진학상담 △학생주도의 온라인수업 디자인 등 온라인개학 등 학교 현장을 점검하고, 교사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원격수업은 새로운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학업결손 방지와 평가의 공정성 확보, 등교개학 준비도 차질 없이 이루질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당부”한 후 “교육청은 교사들이 원격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약속했다.

 경기창조고는 원격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3월 30일부터 모든 학생들이 원활하게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의 스마트기기 보유 현황을 전수조사하고, 학교가 보유한 스마트 패드, 태블릿 PC 등 필요한 기기를 대여해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여건을 완벽히 갖춘 후 다양한 방식의 원격수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학생과 교사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원격수업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수업 및 예술‧체육 과목의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다채로운 방식의 원격수업을 준비, 학습과 출결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어 안성교육지원청에 도착한 후 김송미 교육장과 관계자들로부터 온라인 개학과 안성 교육 현안, 안성몽실학교와 글로벌랭귀지스쿨, 공립안성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추진 현황 등을 듣고, 안성의 지역적 여건을 반영한 학생 자율적 교육활동 실천을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미래학교는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배움에 참여하는 학습과 생활의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안성교육지원청이 학생의 자기주도적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교육 여건 조성에 앞장서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