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정 경기도교육감, 안성 교육 현장 방문

경기창조고의 원격수업 진행 상황 점검, 학교 현장 목소리 청취
안성몽실학교 등 안성의 교육현안 공유, 학생자율적 교육활동 중요성 강조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지난 22일 안성 소재 경기창조고등학교를 방문, 온라인 개학에 따른 원격수업 진행 과정과 학교 방역 상황과 등교 개학을 준비하는 과정 등 전반에 걸친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어려운 여건 속 현장에서 원격 수업을 체계적으로 진행하는 교사들을 격려, 응원했다.

 경기창조고 임종수 교장을 비롯, 교사들과의 간담회에서 △다양한 서버와 플랫폼을 통한 원격수업 진행 △과제형, 단방향, 쌍방향 단계별 수업 운영 △비대면 고3 진로진학상담 △학생주도의 온라인수업 디자인 등 온라인개학 등 학교 현장을 점검하고, 교사들의 의견을 청취하는 등 소통하는 시간도 가졌다.

 이 교육감은 “원격수업은 새로운 미래 교육을 준비하기 위한 확실한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하고, “학업결손 방지와 평가의 공정성 확보, 등교개학 준비도 차질 없이 이루질 수 있도록 준비에 철저를 당부”한 후 “교육청은 교사들이 원격수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줄 것”을 약속했다.

 경기창조고는 원격교육 선도학교로 선정되어 지난 3월 30일부터 모든 학생들이 원활하게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의 스마트기기 보유 현황을 전수조사하고, 학교가 보유한 스마트 패드, 태블릿 PC 등 필요한 기기를 대여해 온라인 개학과 원격수업 여건을 완벽히 갖춘 후 다양한 방식의 원격수업을 운영해오고 있다.

 특히 학생과 교사가 화상회의 시스템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원격수업뿐만 아니라, 자체 제작 수업 및 예술‧체육 과목의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다채로운 방식의 원격수업을 준비, 학습과 출결 관리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재정 교육감은 이어 안성교육지원청에 도착한 후 김송미 교육장과 관계자들로부터 온라인 개학과 안성 교육 현안, 안성몽실학교와 글로벌랭귀지스쿨, 공립안성특수학교 설립을 위한 추진 현황 등을 듣고, 안성의 지역적 여건을 반영한 학생 자율적 교육활동 실천을 강조했다.

 이 교육감은 “미래학교는 학생이 스스로 생각하고 주도적으로 배움에 참여하는 학습과 생활의 공동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하며, “안성교육지원청이 학생의 자기주도적 리더십을 기를 수 있는 교육 여건 조성에 앞장서주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