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한경대학교와 협약 체결

안성지역 청소년의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진로교육 참여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지난 7일 국립한경대학교와 꿈과 끼를 키워주는 행복한 진로교육을 위해 협약을 체결했다. 이 협약은 안성지역 청소년의 ‘꿈과 진로’ 탐색 및 진로교육을 내실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안성교육지원청과 한경대학교가 상호 연계‧협력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안성교육지원청은 진로교육 내실화를 위한 각 학교와의 협력체제 유지 및 한경대학교와 연계 활동에 수반되는 세부 지원 활동을 추진,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위한 홍보 및 멘토 모집, 멘토링 활동을 지원하며 한경대학교는 안성 맞춤형 진로 멘토링을 위한 우수 멘토 육성, 멘토교육과정을 위한 강사 지원 및 교육 시설을 제공한다.

 특히 이 협약을 통해 안성지역 우수 멘토 인력풀을 구축하고 한경대학교 평생교육원을 통해 체계적인 멘토 교육을 운영하여 안성지역 학생들이 안성 맞춤형 진로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다.

 안성의 학생 개별 맞춤형 진로교육을 진행하기 위해 안성교육지원청은 진로 멘토링 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며 이를 위해 한경대학교에서 멘토육성 교육과정을 진행하게 된다. 한경대학교에서 멘토로 육성되는 인력풀은 안성지역과 인근 지역에서 희망자를 모집하고 멘토로서의 체계적인 교육을 이수한 후 안성 내 중학교에서 진로직업멘토링 활동을 진행하도록 계획하고 있다.

 한경대학교에서 이루어지는 멘토교육과정은 진로개발과 멘토링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 및 멘토링 활동의 방법과 기술을 포함하고 있어 멘토로서 활동을 원하는 지원자를 모집하고자 한다.

 김송미 교육장은 이 협약을 통해 “안성에서 자라는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의 세계에 대해 알아가고 자신의 진로를 찾아 꿈과 끼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