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창업 지망생들을 위해

‘지식재산 온라인 창업특강’ 개최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임태희)가 지난 17일 온라인을 통해 재학생을 대상으로 ‘지식재산 창업특강’을 개최했다.

 이번 특강은 코로나 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재학생들의 창업 역량 강화와 교내 청년 창업 열기 확산 및 지식재산 기반 창업으로의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 된 것이다.

 특강은 이정파트너스 조해연 변리사가 진행하였으며 △지식재산권 개요(특허, 상표, 디자인, 저작권 등 기본개념) △특허의 이해 △지식 재산권 사례 △특허 창출을 위한 전략 등의 주제가 다뤄졌다.

 특강에 참여한 디자인학과 임유진 학생은 “디자인 분야는 특히 저작권, 특허권이 굉장히 중요한 데 이번 기회에 상당히 알게 되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사업 담당부서인 대학일자리센터 김한중 센터장은 “코로나19의 여파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지만 학생들의 열정에 응원하며, 비대면시대에도 창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