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고위공직자 청렴교육’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149명 참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이 24일 소속 고위공직자 149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청렴교육을 했다.

 이번 교육은 도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기관 4급(상당) 이상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과 청렴실천 의지를 높이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에서는 이상학 한국투명성기구 공동대표가 ‘고위공직자의 청렴리더십’을 주제로 △우리나라의 부패인식 수준 △청탁금지법 및 공직자 행동강령 △갑질사례, 청렴 소양 등의 내용으로 강연을 했다.

 또 식전 행사로 도교육청 소속직원 청렴공연단의 해금과 기타 합주 공연을 생중계해 즐거움을 더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은“법정스님의 무소유 정신을 본받아 내 안의 소유욕과 집착을 버리는 것이 청렴의 시작이며,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이 독립운동을 위해 전 재산을 바친 것처럼 사회에 어려움이 있을 때 더 많이 가진 이가 더 많은 책임과 희생을 감내하는 것이 노블레스 오블리주이며 청렴이다”라며,“청렴한 경기교육을 위해 고위공직자 모두가 솔선수범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교육청은 코로나19로 집합교육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지난 7월 청렴강사 양성 과정과 9월 본청 직원 대상 온라인 청렴교육을 진행하는 등 청렴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 골프대회 개최
안성상공회의소(회장 한영세)가 지난 28일 안성베네스트에서 ‘제18회 안성상공 회의소 회장배 회원업체 친선골프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지역을 대표하는 120개 업체의 대표와 임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고, 만찬 및 시상식에는 우창용 평택세무서장이 참석, 지역 경제 활성화와 기업 현안문제에 관하여 의견을 나누는 유익한 자리가 됐다. 한영세 회장은 대회사를 통해 “오늘 하루는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업무의 무게를 잠시 내려놓고, 푸른 필드 위에서 마음껏 즐기시며 서로의 우정을 나누고, 건강한 경쟁 속에서 진정한 스포츠 정신을 느끼는 뜻깊은 하루가 되었기를 바란다.”라고 했다. 아울러, “안성상공회의소는 기부 참여 및 나눔문화 확산을 위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안성 관내 취약계층에 보탬이 되고자 참가비를 불우이웃돕기 성금으로 연말에 전달할 계획이다”라면서 “오늘 대회를 위해 한마음으로 참가 기념품과 경품을 협찬해준 회원사 대표 및 임직원 덕분에 성황리에 마쳤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친선 골프대회 결과 수상자는 △우승 (주)윤성에프앤씨 이운재 이사 △홀인원 하나은행 안성금융센터지점 박원규 지점장 △메달리스트(남) NH농협은행 안성지부 김형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