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희망! 안성맞춤 행복교육!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 온·오프라인 개최

 안성교육지원청(교육장 김송미)이 21일부터 이틀간 ‘2020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를 개최, 안성맞춤 아트홀 소공연장에서 교육장 공감토크로 컨퍼런스의 개막을 알렸다.

 이 행사는 해마다 안성혁신교육지구 운영 성과와 학교별 우수사례를 나누며 안성교육을 되돌아보고 발전방향을 모색하는 축제의 장이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유튜브를 활용한 비대면 방식과 현장 참여인원을 최소화한 대면 방식을 병행하여 현재의 여러 교육현안을 슬기롭게 해결하는 지혜를 모으는 계기로 삼았다.

 또한 사전 질의와 유튜브 댓글 질의, 그리고 현장 질의 등 실시간 질의응답을 통해 현장과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하였다.

 안성혁신교육포럼과 연계한 안성맞춤 교육 컨퍼런스의 1일차에서는 안성교육장 공감토크를 통해 그동안 진행된 안성교육정책의 성과 및 개선점을 도출하고 ‘새로운 희망의 중심, 안성맞춤 행복교육’을 펼쳐나가기 위한 교육공동체의 의견들을 모으는 시간이었다.

 지정토론자로는 학부모, 학생, 교사, 안성시청 교육체육과장, 지역돌봄기관대표가 참여하여 각자의 입장에서 바라본 안성교육의 현주소와 미래의 비전에 대해 함께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날 모인 의견들은 안성교육과 안성혁신교육지구 사업에 적극 반영할 예정이다.

 2일차에는 ‘코로나19 이후의 미래교육의 방향’에 대한 특강과 함께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협력적으로 여러 가지 문제를 해결한 사례들을 ‘학교자치, 초등, 중등의 사례와 마을교육공동체 운영사례, 지역과 연계한 학생중심 미래공간 구축’의 5가지 주제로 공유하며, 이번 사례 나눔은 줌을 활용한 비대면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랩프로듀싱(안성코인) 학생공연팀과 샌드아트 공연으로 코로나로 인해 지친 교육공동체의 마음을 힐링하며 컨퍼런스를 시작하였다. 동영상을 통해 이규민 국회의원과 신원주 시의회의장의 축하인사를 전하고 현장에서는 김보라 안성시장의 인사말씀으로 자리를 빛내주었다.

 김송미 교육장은“지역 간 교육불균형과 교육격차, 교육인프라 부족 등의 지역 어려움을 지자체를 비롯한 안성교육공동체가 합심하여 해결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 굳게 믿으며, 현장의 의견을 소중히 여기고 꼭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의지를 다졌다.

 안성맞춤 교육컨퍼런스는 YouTube 채널(https://www.youtube.com/watch?v=O3_V3v6A_bM)을 통해 실시간 중계, 동영상으로 게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상공회의소‘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운영
안성상공회의소(회장한영세)가 최근 고용노동부로부터 ‘2026년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 사업운영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사업참여를 희망하는 안성·평택기업과 청년근로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은 청년층의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을 촉구하고, 기업의 청년채용 확대를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안성, 평택소재 5인이상 우선 지원 대상 기업이 만15세 이상, 34세 이하의 미취업 청년을 정규직으로 채용하고 6개월 이상 고용 유지할 경우 사업주에게 월 60만원씩, 1년간 최대 720만원 을 지원한다. 올해 모집규모는 422명으로 배정인원 마감시 조기 마감될 수 있다는 것. 안성상공회의소는 2024년부터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을 운영해왔으며, 이와함께 공동안전관리자지원사업, 기업 및근로자컨설팅지원사업, 공공조달지원사업, 중소기업제조물책임(PL)보험지원사업 등 다양한 기업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청년일자리도약장려금사업에 참여를 희망하거나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알고싶은 안성과 평택지역 기업과 청년은 안성상공회의소(070-4261 1909)로 문의하거나 안성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면 된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