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 교육발전, 향토인재 육성 아름다운 동행

(주)에스피네이처, 안성시민장학회에 3천만원 기부

 안성 교육발전과 향토인재 육성을 위한 (주)에스피네이처 장학금 전달식이 29일 안성시장실에서 열렸다.

 이날 전종문 (주)에스피네이처 소장이 안성시민장학회에 3천만원의 장학금을 기부, (주)에스피네이처 장학기부는 이번에 다섯 번째로 총 1억5천만원이 됐다.

 시장실에서 열린 이날 기탁식에는 김보라 시장과 (주)에스피네이처 전종문 안성사업소장, 안성시민장학회 박현철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 기부금 전달식 뒤 간담회를 가졌다.

 전종문 소장은 “올해 사업장의 수해 등 회사 상황이 안 좋지만 어려운 학생들을 위한 마음에 후원의 끈을 놓을 수 없었다”며 “다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는 뜻을 전했다

 장학금을 전달받은 박현철 이사장은 (주)에스피네이처 전종문 소장에게 깊은 감사의 말과 함께“장학회의 기금이 많이 확충되어 학생들에게 혜택이 충분히 돌아갈 수 있도록 후원 홍보를 적극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답하였다.

 안성시민장학회는 2011년 설립 후 지금까지 24억7천만원의 기부금이 모금 되었으며, 초·중·고·대학생 2,644명에게 26억3천9백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되었다.

 장학사업 및 후원에 관한 내용은 안성시민장학회 홈페이지(www.ascsf.or.kr)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 500여 명 운집
경기교육 현안과 방향 논의를 위한 시민행동 네트워크 ‘다시 빛날 경기교육’ 출범식이 20일 수원컨벤션센터에서 열렸다. 출범식에는 500여 명이 참석해 행사장이 인산인해를 이루는 등 높은 관심을 보였다. 출범식에서는 교육계와 정치권, 시민사회 인사들이 대거 모인 가운데 공교육 정상화와 경기교육 방향을 둘러싼 다양한 발언과 논의가 이어졌다. 이날 행사에는 김승원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위원장, 김영진·백혜련·한준호 국회의원, 박경미 더불어민주당 대변인, 김용 전 민주연구원 부원장, 이병완 전 노무현 대통령 비서실장, 강남신 더불어민주당 경기도당 직능위원장 등이 참석해 뜻을 함께했다. 지방정부와 시민사회 인사들의 발걸음도 이어졌다. 조승문 화성시 제2부시장, 곽상욱 전 오산시장을 비롯해 김경희 전 경기도의원, 김미숙·성기황·박옥분 경기도의원, 오세철 수원시의원, 가수 신대철, 정종희 전국진로교사협의회장, 송기문 경기도유치원연합회장, 최미영 용인시어린이집연합회장, 장혜순 경기도 아동돌봄평택센터장, 김은영 사회복지법인 캠프힐마을 대표, 장혜진 고양시공무원노동조합 위원장 등 지역 정치·시민사회 인사들이 다수 참석해 행사장을 채웠다. 또 최교진 교육부 장관, 조희연 전 서울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