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교육지원청, 혁신교육의 새 장을 열다’

초중고 함께 성장하는 2030 안성 미래형 지역혁신 추진

 안성교육지원청이 2030 안성 미래형 지역혁신 강화를 통해 2022.3.1.자 안성교육지원청 관내 초・중・고교 총 56개교 중 95%인 53개교를 혁신학교로 확대 전환, 지역혁신 교육생태계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안성교육지원청에 따르면 2030 안성 미래형 지역혁신 계획을 수립, 공교육 정상화를 넘어 새로운 상상과 도전으로 미래교육을 선도하는 안성형 혁신교육을 운영하기 위해 혁신공감학교를 혁신학교로 전환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했다.

 학교와 지자체 전문가로 안성 미래형 지역혁신 추진위원회를 구성하여 지역혁신에 관한 방향을 설정했고, 혁신교육운영협의회, 혁신네트워크, 실천연구회, 혁신교육포럼, 마을교육 협의회를 병행하여 운영하면서 관내 초・중・고 학교급별 학교장과 혁신부장을 대상으로 ‘혁신전환 공감토크’를 진행했으며, 학교별 학부모(학교운영위원회) 대표 약 220명이 참여하여 ‘입시를 넘어선 혁신’이라는 부제로 혁신교육에 대한 오해와 진실을 통해 안성 지역형 혁신교육의 의미와 본질을 살폈다.

 혁신공감팀이 운영하는 ‘찾아가는 지역혁신 공감토크’는 혁신교육과 혁신학교, 혁신학교 학력, 혁신학교 생활지도 주제로 진행하여 혁신교육의 경험을 함께 공유하면서 많은 학부모의 공감뿐만 아니라 단위학교 교직원 그리고 학부모운영위원회의 공감을 끌어냈다.

 혁신 12년 차 종합평가 교인 경기창조고는 6월 1일에 대면・비대면으로 고3 수업(국・영・수・사・과)을 관내 교육공동체에 공유했고, 혁신 2년 차 성장 나눔 교인 양진중학교도 6월 30일 스마트교실을 대면・비대면으로 공유하여 지역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