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노인복지관, ‘자원봉사 우수’ 입증

URL복사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 받아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 안성시노인복지관이 ‘2021년 경기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됐으며, 지난 10일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 현판을 전달받았다.

 경기도자원봉사센터는 매년 체계적인 자원봉사 관리, 자원봉사센터와의 연계성, 자원봉사 실적관리 및 다양한 일감 마련, 자원봉사자 만족도 등의 평가를 거쳐 도내 자원봉사활동이 우수한 기관을 대상으로 우수 수요처를 선정하고 있다.

 안성시노인복지관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경로식당 배식, 반찬 포장, 식사배달 동행, 행정업무 등)을 계획하고 이를 봉사자와 연계해 자원봉사를 활성화한 점을 평가받아 ‘2021년 자원봉사 우수 수요처’로 선정됐다.

 김동선 안성시노인복지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도 나눔과 배려를 실천해주신 자원봉사자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며 “노인복지관 내 봉사활동 지원을 확대해 체계적으로 봉사활동을 관리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농촌‧농업 발전의 선도단체
사람이 살아가는데 첫째 덕목인 도덕과 부지런한 근면정신, 그리고 약속을 중히 여기는 의리를 바탕으로 하는 애국과 애농정신을 나라와 사회, 직업의 원천으로 삼고 있는 전국농업기술자협회 이성주 회장의 삶의 주심은 일제에 빼앗긴 국권과 자유체제를 되찾기 위해 죽음을 초월해 궐기한 애국 선열들의 고귀한 독립정신이다. 이 회장은 “우리 전국농업기술자협회는 우리나라 최초 농민단체로 지난 61여년간 선진 농업 국가로의 발전을 이끌어 왔다해도 과언이 아니다”며 “농자는 천하지대본으로 농업을 중시하던 시대부터 산업화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오로지 선도 농가로서 농민의 정신혁명, 농업의 기술혁명, 농촌의 생활혁명의 깃발을 휘날리며 꿋꿋하게 식량안보를 지키고 환경과 생태를 보존하며 공동체를 유지하는 기능을 착실히 지켜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 회장은 “코로나19 영향과 최근 우크라이나 사태로 국민 먹거리인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다시 한 번 확인됐다”면서 “어려운 환경 속에서 영농에 종사하는 농업인이 대우받는 시대가 와야한다”라면서 “그러나 지속적인 농업인 감소와 농촌 마을의 과수화 기후변화가 우리 농민들엑는 새로운 과제로 다가오고 있어 걱정이 된다”덧붙였다. 이성주 회장은 끝으로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