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찾는 내비게이터’ 꿈을 향해 한발짝 다가서기

안성시, 중3 학생 대상 학과계열 선정검사, 학습습관 성향검사 운영

 안성시가 관내 중학교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학과 및 학습습관 관련 검사 지원을 통해 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중3 학생 진로적성검사 운영 지원’사업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안성시 관내 12개 중학교 3학년 61학급 약 1,850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되는 성향검사는 올해 3월부터 12월까지 학교 교육과정 내에서 대면·비대면 상황에 맞게 자유롭게 검사지 실시 시간 포함 총 6차시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 사업은 학과계열 선정검사, 학습습관 성향검사를 실시한 후 그 검사 결과를 토대로 전문 코칭이 이루어지는 프로그램이다. 유형별 맞춤 학습법 제시와 학과계열 탐색을 통해 학업성취능력 향상을 도모하고 고교학점제 대비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이 사업은 2021년 안성시범교육혁신위원회에서 제안돼 실제 정책에 반영된 사업 중 하나로 시민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추진된 사업이라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

 시 관계자는 “지역 청소년들이 자신의 적성·성향을 파악하고 구체적으로 진로를 탐색·설계하는 데에 이번 사업이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의견에 귀를 기울여 양질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문의 미래교육지원센터팀 ☎678-6853)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