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부신 혁신성과 중단 없는 안성발전”

안성시장 선거, 더불어민주당 김보라 후보

안성시민들에게 간단한 인사말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더불어민주당 안성시장 후보, 김보라 인사드립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코로나19 사태가 마침내 끝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아직 긴장의 끈을 모두 놓을 수 없지만, 일상회복의 첫 걸음이 시작된 것은 분명합니다. 2년이 넘도록 고생하신 시민 여러분, 특히 자영업자와 소상공인 여러분, 참으로 고생 많으셨습니다. 여러분의 헌신과 희생 덕분에 지금의 이 순간이 왔음을 기억합니다.

 책임 있는 정치인의 한 사람으로서 경의를 표합니다. 안성시장에 다시 당선되면, 일상 회복을 위한 시민 여러분의 노력에 안성시가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하겠습니다. 기대해 주십시오. 반드시 여러분의 일상을 되찾아 드리겠습니다.

 

시장 출마 동기는?

 안성시는 오랜 세월동안 침체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지난 시장선거때, ‘혁신’을 주창한 이유는 안성변화가 절실했기 때문입니다. 다행히 지난 2년 동안 시민들의 적극적인 지지와 참여 덕분에 많은 혁신성과들을 이뤄냈습니다.

 이제 혁신성과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그래야 지속적인 안성발전이 가능합니다. 행여나 혁신성과가 좌초되면 안성시는 또다시 침체된 과거로 돌아가게 됩니다. “혁신성과를 지키고, 중단 없는 안성발전”을 해내기 위해 시장 출마를 결심했습니다

 

현재 안성시를 평가한다면? (발전지역, 이유)

 지난 2년의 시정을 돌아보면 안성시 발전을 끈질기게 가로막고 있던, 오래된 문제들을 해결해온 과정이었습니다.

 작년 6월 29일, 안성시의 최대 현안이었던 철도망 구축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이제 안성시는 동서와 남북을 가르는 철도중심지이자, 수도권 남부와 충청권을 연결하는 교통 요충지로 우뚝 설 것입니다.

 또한, 안성시는 미래성장동력인 반도체 산업의 주요 도시로 편입 중에 있습니다. 그리고, 경기도 공공기관의 안성시 이전이 확정되었습니다. 더불어, 안성 서부권 발전을 가로막던 송탄ㆍ유천취수장 문제가 42년만에 실질적인 해법을 마련했습니다. 이뿐만이 아닙니다. 동부권에는 농촌혁신의 새로운 모델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성과들을 통해 안성시는 마침내 발전의 길에 들어섰습니다. 이 모든 것은 안성시민과 함께 해 낸 성과들로, 무한한 자부심을 갖고 있습니다.

 

노인복지 증진과 삶의 질 향상 방안?

 어르신들은 우리 모두의 부모님이고, 그분들의 헌신 덕분에 지금의 대한민국과 우리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어르신들의 복지와 삶의 질에 저, 김보라가 누구보다 관심을 갖는 이유입니다.

 5월 8일, 어버이날을 맞아 저는 안성지역 어르신들에게 최상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공약을 발표했습니다.

 65세이상 어르신들의 대중교통비 지원, 치매전담 시립종합요양원을 건립, 65세 이상 어르신의 치매 조기발견 검진 및 정밀진단비 지원, 어르신 퇴원 후 단기돌봄주택 운영, ICT 어르신 돌봄사업 확대 등입니다.

 또한 노인복지관 건강한 아침 천원식당 운영, 안성맞춤 어르신 이미용 바우처 지원, 안성맞춤 어르신 문화 바우처 실행, 안성맞춤 시니어파크(어르신 놀이터) 단계별 조성 등으로 어르신들의 삶의 질을 높이겠습니다.

 

안성 농ㆍ축산업 발전 계획?

 안성은 수도권의 대표적인 도농복합도시로 농ㆍ축산업 발전은 균형발전을 위해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지금까지의 안성시 농ㆍ축산업 정책을 돌아보면 발전 정책이라기 보다 지원에 머무른 측면이 강합니다. 저는 시장 재임 기간 동안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고민해 왔습니다.

 재선에 성공하면 저는 농업종합행정타운을 건립할 것입니다. 여기에는 도농복합형 농업기술센터, 농업관련 공기관 유치, 시험포, 연구단지 등이 조성돼 실질적인 농ㆍ축산업 발전의 전진기지가 될 것입니다.

 또한 그동안의 지원 정책도 더욱 강화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농업 재해지원을 확대하고, 농산물 가격 안정화 기금을 확대 운용하고자 합니다. 이외에도 농기계 공동이용 및 농촌인력 안정성 확보, 농산물 가공지원센터 추가 건립, 스마트 축산ICT 시범단지 조성, ICT 스마트팜 개발 보급 확대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입니다.

 

코로나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상권보호 대책은?

 시장에 취임하는 즉시, 코로나19 충격을 신속하게 극복할 수 있도록 모든 시정역랑을 집중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소상공인 운영자금과 자영업자 지원 시책을 대폭 확대할 것입니다. 자영업자ㆍ소상공인의 청년고용 인건비와 4대보험 가입비를 지원하겠습니다. 또한 원도심 재생 및 융복합 사업을 통해 전통시장을 활성화하겠습니다.

 이러한 정책들은 기존의 상권들을 보호하는 것인데, 저는 더 나아가 지역경제 발전을 통해 상권 자체를 확대하겠습니다.

 구체적으로 대규모 산단 150만평을 조성하겠습니다. 또한 K-반도체 클러스터 편입과 반도체 산업을 육성하겠습니다. 호수관광벨트와 연계한 관광ㆍ레저산업 육성 등 경제가 발전하는 안성을 이뤄낼 것입니다.

 

안성 발전을 가로막는 유천ㆍ송탄 취수장 규제 해법은?

 송탄ㆍ유천 취수장은 그동안 안성시 발전을 가로막은 대표적인 규제사례입니다. 다행히 시민과 저의 노력으로 규제 합리화를 이끌어냈습니다.

 2021년 6월에 우리 안성시와 용인시, 평택시, 경기도, 환경부, 한국농어촌공사는 상생협력 업무 협약식을 통해 규제해제를 공식화했습니다.

 안성시와 용인시, 평택시는 수질개선 사업과 생태습지, 축산분뇨 공공처리 등 상생협력 사업을 추진하기로 했고, 평택시는 수질개선 사업 이행 단계에 따라 수도권정비계획 변경 등 규제 합리화 절차를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합의 내용을 차질없이 추진하면, 빠른 시일 내에 송탄취수장과 유천취수장 인근의 규제가 풀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합의를 이끌어낸 사람으로서, 완전한 규제해제가 이뤄질때까지 긴장을 늦추지 않겠습니다.

 

안성에 영향을 줄 용인 SK하이닉스에 따른 본인의 생각은?

 반도체는 우리나라의 대표산업이자 세계적인 미래산업으로 안성시도 적극으로 임해야 합니다.

시장 재임 시절부터 저는 K-반도체 클러스터 편입을 추진해 왔는데, 안성을 포함한 경기 남부 8개 도시의 스마트반도체 도시연합 협력 체계를 완성짓겠습니다. 이를 통해 수도권 규제 완화와 반도체 등 미래 4차산 육성을 위한 공동정책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또한 반도체 전문인력 특화센터를 구축해 안성시의 미래성장동력을 확고히 다지겠습니다. 반도체 전문인력 특화센터는 산.학.관 협력 모델로 반도체 산업 실무, 전문인력을 체계적으로 양성하고 공급하게 될 것입니다.

 이 특화센터를 통해 안성시는 평택ㆍ화성의 삼성전자, 이천ㆍ용인의 SK 하이닉스에 인력을 제공하는 허브 도시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본인의 강점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을 하는 사람은 행정가이고, 불가능을 실현하는 사람은 정치인이라는 것이 저의 소신입니다. 만약 안성시가 문제없이 발전하는 도시였다면 행정가 역할만으로도 충분했을 것입니다.

 하지만 오랜 세월동안 침체되고 정체되었던 안성시를 일으켜 세우기 위해서는 새로운 상상력, 그리고 혁신적인 행정이 필요했습니다. 이런 것은 정치인의 역할이고, 누구보다 제가 잘 할 수 있다고 자부합니다.

 말 만이 아니라 성과로도 입증했습니다. 지난 2년 동안 저는 오래도록 해결되지 못한 시민 숙원사업들을 해결했고, 다양한 혁신성과들을 이뤄냈습니다. 이 자리에서 다 말씀드릴 수 없지만, 눈부신 성과라는 점은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사실입니다.

 새로운 상상력과 이를 현실에서 구현할 수 있는 혁신적인 행정능력을 모두 갖춘 사람은, 감히 저 밖에 없다고 자부합니다.

 

본인이 당선되어야 하는 이유?

 시장의 역할과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끝이 없습니다. 시장이 일을 잘 하면 지역이 발전하고, 시민의 삶이 행복해집니다. 거꾸로 시장이 일을 못하면 지역이 침체되고, 시민의 삶은 팍팍해집니다. 이것은 수많은 사례로 입증된 사실입니다. 또한 지난 2년간 우리가 함께 이뤄낸 혁신 성과가 말해줍니다.

 시장이 일을 잘 하기 위해서는 애정, 의지, 능력, 이렇게 세 가지가 필요합니다. 안성시와 시민에 대한 애정, 그리고 더 잘 사는 안성을 만들겠다는 강력한 의지가 있어야 무슨 일이든 하게 됩니다. 여기에 일을 실현해 낼 수 있는 능력이 있을 때, 정말로 안성시를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저, 김보라는 애정, 의지, 능력 모두를 갖췄다고 자부합니다. 말로만이 아니라 지난 2년간의 성과로 입증했습니다.

 

그렇다면 필승 전략은?

 저, 김보라의 지지 기반은 안성 혁신을 바라는 시민들입니다. 익히 알다시피 안성은 경기도 기초단체 중에서 이른바 ‘보수세’가 강한 지역으로, 오래도록 보수정당 소속 국회의원과 시장이 당선된 지역입니다.

 그러나 오래도록 침체되어 있는 안성시 현실에 대한 불만이 높으며, 이에 따라 변화와 혁신을 바라는 시민적 염원이 강한 지역입니다. 지난 안성시장 재선거에서 혁신을 주창한 제가 당선된 것은 이러한 시민적 열망 때문이었습니다.

 이번 선거도 마찬가지입니다. 안성이 확실한 발전의 길에 들어서기를 염원하는 시민적 열망이 저에게 집중될 것으로 확신합니다.

 

안성을 새롭게 발전시킬 공약 여덟 가지를 공약별로 설명해 주십시오.

1) 안성역 개통에 따른 역세권 개발, 철도유치와 관련한 그동안의 경험과 지식을 총 동원해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습니다.

2) 전 시민 무상버스를 시행, 안성시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시내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산부인과, 공공산후조리원, 소아전담병동을 건립, 아이를 키우는데 부족함이 없는, 가족친화적인 안성을 만들겠습니다.

3) 공도를 인구 10만 명 규모의 명품도시로 조성, 구체적으로 공도시민청 조기 준공, 스포츠파크 등 문화체육시설 확충, 38국도 우회도로 건설 교통정체 해소, 대림동산 수변공원 조성, 도시경관 정비 등으로 공도를 명품도시로 만들겠습니다.

4) 시민공모주 방식으로 안성도시공사 설립추진, 중ㆍ장기적인 도시계획 수립과 개발을 위한 안성도시공사에서 발생하는 이익은 시민과 공유하겠습니다.

5) 동부권에 수영장이 있는 스포츠센터를 건립, 문화체육시설이 낙후된 안성 동부권 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복합 스포츠 센터를 건립하겠습니다. △시민제안 사업예산을 200억 원으로 확대 시민들이 직접 제안하는 사업 규모를 200억원으로 확대하여 시민중심의 시정운영을 정착시키겠습니다. △동부권에 K-한류문화콘텐츠 벨리 조성,안성 동부권을 한류문화 콘텐츠 메카(중심지)로 만들어 ‘한류문화 콘텐츠 강국, 세계속의 안성’으로 발전시키겠습니다.

 

유권자에게 특별히 하고 싶은 말은?

 존경하는 안성시민 여러분. 우리들은 지난 2년 동안 누구도 부정할 수 없는 눈부신 성과를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여전히 시작에 불과합니다. 혁신성과를 안정적으로 마무리해야 합니다. 더 강력한 혁신의 힘으로, 빛나는 안성 새시대를 확실히 열어젖혀야 합니다.

 이번 안성시장 선거는 단순한 시장 선거가 아닙니다. 안성시가 계속 미래로 달려갈 것인가, 아니면 또다시 과거로 돌아갈 것인가가 결정나는 중대한 선거입니다.

 투표로 안성의 미래를 지켜 주십시오. 투표로 아이들과 우리 모두의 삶을 지켜주십시오. 감사합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