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민장학회, 따뜻한 ‘릴레이 기부’

㈜에스피네이처 안성사업소 한재은 前 안성시청소년선도위 지부장 장학금 후원

 안성시민장학회가 4일 ㈜에스피네이처 안성사업소로부터 장학금 3천만원을, 그리고 한재은 前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장으로부터 장학금 1백만원을 각각 기부받았다고 밝혔다이날 안성시청 부시장실에서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과 전종문 안성사업소장, 한재은 前 안성시지부장, 박현철 (재)안성시민장학회 이사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을 전달식을 가졌다.

 삼죽면에 소재한 ㈜에스피네이처 안성사업소는 지금까지 (재)안성시민장학회에 7회에 걸쳐 총 2억1천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했으며, 한재은 前 청소년선도위원회 안성시지부장도 이번에 안성시민장학회 기부릴레이에 참여했다.

 임병주 부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부릴레이에 참여해 준데 대해 “앞으로도 우리 지역 경제와 인재 성장을 위해 함께 해주시기를 바란다”며 장학금 기부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지난 2011년 설립된 안성시민장학회는 그동안 지역 학생 2,919명에게 30억32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는 등 지역사회 인재 양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종합사회복지관, ‘다 다름 꿈터’ 참여자 모집
안성종합사회복지관이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으로 이주배경(외국인) 청소년 대상 학업·사회적응 지원사업 ‘다 다름 꿈터’ 참여자를 1월 28일까지 모집한다. ​ ‘다 다름 꿈터’는 한국어와 한국문화에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공동체 프로그램, 한국어 교육 등 프로그램을 제공해 안성 지역사회 구성원으로의 성장을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사업은 감정코칭, 리더십 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한국어능력시험(TOPIK) 급수 취득을 목표로 매주 화·목요일 한국어 집중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지역 인프라를 활용한 문화·예술·체육·미디어 분야 맞춤형 진로교육을 통해 외국인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발견하고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 신청은 안성종합사회복지관으로 전화(031-671-0631) 접수 후 신청서를 이메일로 발송하면 되고, 자세한 내용은 복지관 홈페이지(www.acwc.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박희열 관장은 “이주배경 청소년들이 ‘다르다’는 이유로 위축되기보다, 각자의 다름이 존중받는 환경 속에서 자신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바란다”며 “지역사회 안에서 꿈을 키우며 당당한 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