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대, LS그룹과 함께하는 ‘김장나눔’ 봉사활동

정성들여 ‘김장 김치 5천 포기 담궈 지역내 취약계층’에 전달

 국립한경대학교(총장 이원희) 학생 및 교직원 30여명은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겨울철 먹거리를 위해 지난 19일 ‘김장나눔’ 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이날 행사는 안성시자원봉사센터 주관, 서운면 소재 LS그룹과 함께 5천 포기의 김장 김치를 담가 지역사회 취약계층 대상 어려운 가정에 직접 전달했다.

 한경대학교는 김장 봉사 활동에 필요한 고무장갑(700개), 우비(700개), 손소독티슈(700개), 속장갑(300개) 등 380만원 상당의 물품을 지원, 응원에 앞장섰다. 한경대학교 내 한경봉사센터는 지난해부터 수해 등 각종 재난재해를 비롯해 코로나로 인해 인력 수급이 어려운 농가들을 방문해 다양한 봉사를 함으로써 일선 농가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활동을 꾸준히 진행해 오면서 이제는 최고 선행 센터로 각인되고 있다.

 한경대학교 이원희 총장은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작은 나눔을 실천하고자 이번 행사를 계획했다.”면서 “앞으로도 경기도를 대표하는 국립대학으로 지역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전국동시조합장선거 막 올랐다
안성시선거관리위원회는 오는 1월 19일 오후 2시에 안성시선관위 1층 대회의실에서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입후보안내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3월 8일에 실시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는 2019년 실시된 제2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에 이어 세 번째로 실시되는 동시선거로, 안성시에서는 농협 12개, 축협 1개, 원예·인삼·산림조합 각 1개 등 총 16개 조합의 장을 선출하게 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후보자등록요건 및 신청시 구비사항 △후보자의 선거운동방법에 관한 사항 △조합 선거담당자의 선거관리사무 등을 안내할 예정이며, 위법행위 예방·단속을 위하여 △제한·금지되는 선거운동사례 및 벌칙 △위원회의 단속의지 및 위법행위에 대한 조치 등에 대해서도 안내할 예정이다. 안성시선관위 관계자는 “각 조합별 정관 등에 따라 후보자등록서류 준비요령이 상이할 수 있고, 선거 전 과정에 대해 후보자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사항을 중점적으로 설명하는 자리인만큼 입후보예정자는 빠짐없이 참석해 줄 것을 당부드린다.”고 전했다. 후보자등록은 다음달인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2일간 실시되며, 선거운동은 후보자등록 다음날인 2월 23일부터 선거일 전일인 3월 7일까지 가능하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