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혜영 의원 ‘첫 번째 민원의 날’ 열었다

형식적인 민원 청취에 그치지 않고 시·도의원과 함께 해결방안 모색 최선
민원의날 매월 셋째주 토요일 운영

 더불어민주당 최혜영 의원(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이 지난 18일 안성 지역사무소에서 안성시민의 고충을 직접 청취하고 해결책을 모색하기 위한 첫 번째 ‘민원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오전 10시부터 진행된 ‘민원의 날’에서는 △자원봉사자 활동 공간 마련 △폐건물 철거 및 관리 필요성 △급수취약지 급수허가 대책 △전원주택단지 인근 물류센터 건립 문제와 단위마을 지정 △웅교리 경비행장 설치 관련 등 지역민의 다양한 민원에 대한 상담이 이루어졌다.

 먼저 전 제빵 봉사단이 봉사를 위한 공유주방의 설치를 제안했고, 이어 일죽면 38국도변에 폐건물 상태인 전 시니어 병원 철거 및 관리상 문제점과 일죽면 송천리 서부쪽에 경로당 설치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양성면 노곡2리 급수취약지로 60여 가구가 철분이 다량 함유된 지하수를 음용하고 있다며 상수도 급수와 공공체육시설 소외지역인 북부지역 국유지에 게이트볼장과 풋살장 등 농민체육 시설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 건강증진 및 생활체육 활성화를 건의했다.

 또 대림전원 주택 단지 인근에 물류단지 건설 재추진에 대해 물류단지가 조성 될 경우 화물차가 오가며 생기는 소음과 분진으로 심각한 환경침해 뿐만 아니라 교통 혼잡으로 지역과 주민들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게 된다고 말했다.

 공도읍 웅교리 주민들은 (주)아트항공레저가 추진 중인 경비행장은 소음 분진과 착륙 시 사고 위험 등 지역과 주민들에게 큰 피해를 주게 되고 보통 주택을 건립할 때 4m 도로가 있어야 허가를 내주는데 출입구가 2m여 농로 되어있는데 허가를 한 것은 납득되지 않는다면서 안성시의 문제점을 지적하고 적극적 해결방안을 강구해 줄 것을 요망했다.

 최혜영 의원은 함께 참여한 황세주 도의원, 최승혁·이관실·황윤희 시의원과 민원을 상담하고 안성시 발전을 위한 정책 제안을 청취, 형식적인 민원청취에 그치지 않고 해결책을 모색하는 등 시종일관 문제 해결에 강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최 의원은 “안성 주민분들께서 일상생활 속에서 겪는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는데, 많은 분이 찾아주셔서 만나 뵙게 된 점은 기쁘지만, 그만큼 고층이 많다는 생각에 마음이 무겁다”며 “오늘 제기된 민원들에 대해 충분한 답을 드릴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 및 안성시의회 의원들과 함께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혜영 의원과 함께하는 ‘민원의 날’은 매월 셋째 주 토요일 오전 10시에 지역사무소(경기도 안성시 공도읍 용두리 132-4 3층)에서 정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안성시민은 누구나 지역사무소로 전화(031-653-5103)하여 사전 접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고사 직전 지역언론,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으로 활성화 모색한다
지방자치와 지역공동체 발전을 위해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지역언론(지방일간지,지역주간지)을 활성화시키기 위한 국회 차원의 대책마련이 추진중이어서 귀추가 주목된다. 이학영 국회부의장, 전현희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 임오경 민주당 간사를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김윤덕, 박수현, 양문석, 이기헌, 조계원 등 국회의원 8명이 한국지역신문협회, 한국지방신문협회와 오는 9월 25일 오전11시 국회 의원회관 제8간담회의실에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을 위한 토론회를 공동 개최한다. 전국 시군구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역주간신문 165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역신문협회(회장 권영석, 봉화신문 대표)와 시도 단위에서 발행되는 대표적 지방일간신문 9개사의 연합체인 한국지방신문협회(회장 이동관, 대구매일신문 대표)는 ‘국민이 직접 양질의 정보를 제공하는 언론사에 지원금을 주도록 함으로써 고품질 저널리즘을 견인하고 언론사간 선의의 경쟁을 유도, 투명하고 공정한 미디어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미디어바우처법 제정 토론회를 임오경 등 8명의 국회의원과 공동으로 마련했다. 이날 토론회는 박수현 의원이 좌장을 맡아 진행되며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위원으로 지역언론에 대한 이해가 깊은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