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농업기술센터, 농촌진흥사업 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경기도 內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평가 3년 연속 선정 쾌거

 안성시농업기술센터(소장 김건호)가 지난 29일 경기도농업기술원에서 실시한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농촌진흥사업의 활력을 도모하고자 매년 경기도 내 시군농업기술센터를 대상으로 농촌진흥사업 운영 전반에 대한 객관적인 종합 평가를 걸쳐 우수기관을 선정한다. 안성시는 청년 농업인 육성, 신기술 보급, 농업인 교육, 탄소중립 실천 교육, 농산물 가공제품 상품화 확대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2020년도에 이어 3년 연속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특히, 지난 12월에도 농촌진흥청 주관 전국 156개 농촌진흥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2022년 우수농업기술센터’에 선정되어 농촌진흥 기관으로서의 면모를 공고히 다졌다.

 김건호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농촌진흥사업 우수기관 3년 연속 선정은 항상 안성농업 발전을 위해 힘써주는 농업인분들과 직원들의 노고로 함께 이룬 결과”라며 “앞으로도 안성농업 발전에 도움이 되는 현장 농업기술 지도 강화와 신기술 사업 보급 등을 통하여 농업 경쟁력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