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안성로타리 클럽, 봉사실천

‘한길마을’에 쌀 100kg 후원물품 전달

 동안성로타리클럽(회장 박달희)이 지난 7일 안성쌀 100kg를 지적장애인 거주시설 한길마을(원장 한미화)에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된 쌀은 한길마을 거주인들의 건강한 먹거리로 제공될 예정이

다.

 박달희 회장은 “동안성 로타리 클럽 회원들의 온정이 지역사회 소외계층의 발전과 변화에 동참하게 되어 기쁘며, 다양한 봉사활동을 통한 선한 영향력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길마을 한미화 원장은 지역사회 장애인들을 위한 동안성 로타리 클럽의 따뜻한 후원에 감사 인사를 전한 뒤, “기부문화가 더욱 확산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삼면에 위치한 한길마을은 한길복지재단이 운영하는 30인 지적장애인 거주시설로 일상생활, 사회적응, 직업훈련 등을 통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서 비장애인과 함께 어울려 살면서 자립의 꿈을 이루고 사회통합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