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시설관리공단, ‘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갱신

20년 최초인증 취득 후 올해 갱신 심사 통과, 윤리경영 선도 기업으로 우뚝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이 지난 9월 25일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표준 규격인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은 업무와 관련되어 발생 가능한 부패와 규범준수 리스크 등을 사전에 식별하고 통제 및 관리하는 인증체계이다. 부패방지경영시스템(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기관은 부패방지에 대한 위험 예방체계를 국제표준화기구가 요구한 규격에 맞춰서 갖췄음을 의미한다.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은 부패방지경영을 확대·전파시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공단의 임직원 대상으로는 2023년 인권·청렴 실천 결의대회를 개최하였고, 2023년 청렴클러스터 협약식을 맺어 경기·충북권 공사공단들과 공동 부패방지경영을 펼치기 위한 초석을 마련하였다.

 이정찬 이사장은 “부패방지 경영은 공단의 ESG 경영 및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핵심요소”라며 “이번 ISO 37001 인증 갱신은 공단이 지역을 넘어 글로벌 윤리경영을 실천하고 윤리경영 선도 기업으로 발돋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민안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지역

더보기
안성시시설관리공단,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공개 모집
안성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이정찬)은 시민운영위원회 운영위원 1명을 5일부터 1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모집 대상은 환경관리분과 1명으로 구성된다. 시민운영위원회는 공단의 주요 정책과 현안 문제에 대한 시민 의견을 수렴하고 합리적인 대안을 제시하는 논의기구다. 정기회의와 분과회의 등 자치활동을 통해 시민 복지 증진과 지역 발전을 목표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단 시설물 이용 경험이 있는 안성시민으로, 운영위원회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사람이다. 모집 신청은 이메일 접수, 공단 기획예산팀 사무실 방문 또는 우편을 통해 가능하며, 방문 접수는 평일 근무시간(9:00~18:00) 내에 이루어져야 한다. 우편 접수는 마감일인 17일 오후 6시까지 도착한 신청서만 유효하다. 또한, 시민운영위원회 위원 구성 시 양성평등기본법 제21조에 따라 특정성별이 위촉직 위원 수의 10분의 6을 초과하지 않도록 해야 하는 기준을 반영하여, 이번 모집에서는 성별 균형을 고려해 여성위원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은 심사를 거쳐 2026년 1월 초 공지되며, 선발된 운영위원은 2026년부터 2년간 활동하게 된다. 주요 활동으로는 분기별 정기

안성의 모범지도자

더보기

포토뉴스&카툰

더보기